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톡 생일 안뜨게 방법은?

반응형

우리는 하루에도 너무많은 알림을 받는다. 필요하지 않거나 너무 많은 정보는 우리를 피곤하게 만든다. 그리고 카카오톡은 너무나 많은 기능이 있다. 

카카오톡은 오늘 생일인 친구를 친절하게 알려주는데, 이 기능이 유용하게 필요할 수도 있지만 아닌 경우도 있다.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 모두의 생일을 챙기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불필요한 정보라 판단될 수 있기 때문에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카카오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친구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먼저 카톡 친구목록에서 오늘 생일인 친구 리스트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다.

카카오톡 설정
친구
친구 설정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서 설정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옵션들이 있는데 중간쯤에 있는 친구 탭을 터치하면 친구에 관련된 옵션들을 설정할 수 있다.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옵션을 비활성화 하면 오늘 생일인 친구목록이 더이상 뜨지 않게 된다. 

내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

마찬가지로 카카오계정 등록때문에 내생일도 입력하게 된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도 내 생일을 알 수가 있는데 생일정보만 지우면 내생일을 다른사람이 알 수 없도록 할 수 있다. 

카카오계정
내정보 관리

내 생일을 다른사람에게 안뜨게 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설정에서 개인/보안 탭을 선택한다. 그리고 카카오계정을 터치하여 내정보 관리 메뉴에 들어가자. 카카오계정은 사용자의 전반적인 개인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여기서 생일정보만 삭제할것이다. 

생일
생일을 알려주세요

내정보 관리 메뉴에 들어오게되면 생일, 성별 및 카카오배달하기의 배송지 관리를 설정할 수 있다. 여기서 생일 탭을 터치하면 내 생일정보가 입력되어 있다. 대부분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 때 입력했을 것인데, 여기 있는 내 생일 정보를 삭제하면 된다. 


현재는 한 번 카톡에 생일을 입력하면 삭제할 수 없게 되어, 카톡에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이 수정되어 내용을 추가한다.

친구목록 맨 위에 있는 내 프로필을 띄운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관리를 선택한다. 프로필관리에서 아래로 스크롤 해보면 고급설정란에 생일 알림이 있는데 이것을 비활성화 시켜주면 내 생일을 다른사람에게 안뜨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상,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중요한 사람의 생일은 따로 적어서 뒤늦게 알아차리는 불쌍사가 없도록 해야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