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 리뷰

반응형

에일리언웨어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을 가질만한 사람이라면, 이미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탑을 소유하고 있어서 감성으로 구매를 하는 사람들일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이 있거나 내손에 맞는 제대로된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사람이라면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는 패스하라고 말하고싶다.

반대로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탑을 사용하고 있으며 세트로 맞춰서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를 권장한다.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 리뷰

기계식 키보드 어떤것을?

대표적인 기계식 키보드 축 제조사는 체리, 카일, 오테뮤, ROMER-G 가 있다. 필자가 이번 포스팅에서 각 축마다의 특징은 정리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필자는 이미 기계식 키보드는 다 거기서 거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주 사소한 차이의 주관적인 느낌은 패스하도록 하겠다.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어느정도 기준은 있어야된다고 생각한다. 

  • 나는 키보드에 5만원 이상 쓰기 싫다면 : 오테뮤축 
  • PC방 처럼 경쾌한 타건감을 갖고 싶다면 : 청축 아무거나 (예산에 따라 결정)
  • 반응속도 빠른 게임용 기계식 키보드가 필요하다면 : 체리 적축, 체리 은축, 로지텍 Romer-G 리니어 
  • 타이핑할 때 구분감이 싫다면 : 체리 적축 
  • 타이핑할 때 구분감이 있어야 타이핑하는 맛이 난다면 : 체리 갈축 
  •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 PBT 키캡의 체리 저소음적축 또는 무접점키보드 

LED

LED는 없거나, 단색 또는 RGB 컬러로 구분되는데 사실 중요한 기능은 아니다.

키캡

기본으로 장착된 키캡이 ABS키캡이라면, 이중사출 PBT 키캡으로 변경하는 것을 권장한다. PBT 키캡이 오래 사용하여도 각인이 지워질 염려가 없고, 타이핑할 때 키캡 소리가 묵직해져서 소음이 아주 살짝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에일리언웨어 키보드는 여기에 모두 부합하는 키보드인가요? 라고 묻는다면 에일리언웨어는 감성이다. 라고 말하고 싶다. 쩝....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 개봉기

에일리언웨어는 감성으로 구매하는 제품이다. 이미 에일리언웨어 데스크탑이 있는 사용자에게만 한 번 생각해볼만하며, 그게 아니라면 다른 기계식 키보드를 살펴보는 것이 나을 것이다.

AW768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 키캡은 ABS이며, 한글 각인이 없다. 대신 키캡의 LED 투과량은 이때까지 써봤던 기계식 키보드중에 상위급이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 PBT키캡을 선호하기 때문에 자주 누르는 키만 PBT키캡으로 교체하기로 하였다. 

에일리언웨어의 키보드 바디의 색상과 재질은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본체 및 모니터의 재질과 비슷하다. 그래서 이미지설명으로 보이는 색보다 조금 어둡다. 

레인보우키캡
37키 레인보우 PBT 키캡

어디서 저렴한 37키 레인보우 PBT 키캡을 구매했는데, LED가 키캡 표면을 투과하는 얇은 두께라서 별로였다. 하지만 임시방편으로 일단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에일리언웨어

전에는 PC주변 제품이 전부 로지텍 제품이었는데, 이제 하나씩 에일리언웨어로 맞춰나가고 있다. 이렇게 깔맞춤하니 괜히 있어보이는 것 같다. (자기만족이지만) 

카일 갈축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 축은 카일 갈축이다. 대부분 카일 갈축은 좋지 않다고 인지하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카일 갈축이 먹먹하다는 글때문에 필자도 구매하기를 망설였는데, 직접 AW768의 키를 하나하나 다 눌려보니 먹먹한 키감은 없었다. 카일 청축에서 딸깍 소리만 빠져서 키감은 나쁘지 않았다. 필자의 경험에 따르면, 오테뮤 갈축이 굉장히 먹먹했던 기억이 있다. 

에일리언웨어 FX

AW768 LED는 에일리언웨어 FX 프로그램으로 설정이 가능했는데, 이때까지 사용해보니 로지텍보다 더 상세한 설정이 가능했다. 다른 기계식 키보드에는 없는 바닥 LED도 인상적이었다. 

AW768 에일리언웨어 키보드를 몇일간 사용해보니 카일축도 그렇게 나쁘지 않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다. 타이핑 소리는 무의미하므로 패스하고, 구간별 세세한 LED 지정이 가능한점과, 알파벳의 LED 투과 밝기가 커세어 K70 LUX 만큼 굉장히 밝았다.

그러나 AlienFX 조명 기능은 에일리언웨어 시스템이 아니라면 커스텀이 되지 않으므로 호환성은 좋지 않다.

솔직히 말하면 제대로된 갈축 키보드를 찾는다면 레오폴드 갈축을 사용하는 것이 한방에 가는 방법중 하나다. 그리고 타이핑을 많이 한다면 기계식 키보드보다는 무접점키보드를 권장하는 바이다.

[Review/제품리뷰] - AW3418DW 델 에일리언웨어 모니터 구매후기

[Review/제품리뷰] - 델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7 구매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