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서버/KODI

Kodi Exodus Redux 애드온 설치방법

반응형

드디어 Kodi Leia 정식 버전이 등록되었다.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고 설정 메뉴 위치가 조금 변경되었으나, 애드온 설치하는데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다. 

그래서 이번에는 Kodi 최신버전 기준으로 Exodus Redux 애드온 설치방법을 정리해보겠다. Exodus Redux 애드온은 Exodus 및 Genesis 애드온 변형 버전으로 현재 2019년 2월 기준으로도 잘 작동되는 애드온이며, Exodus 및 Magic Dragon 애드온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애드온이다. 

특징으로는 Lambda 스크래퍼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이 스크래퍼가 한글도 지원한다. 다음스크래퍼가 더 좋다고 생각된다면 변경하면 그만이다.

Kodi Exodus Redux 애드온 설치방법

 

Exodus Redux 애드온 설치방법

이제부터 KODI LEIA 버전 기준 EXODUS REDUX 애드온 설치방법에 대해 설명할테니 차근차근 포스팅을 따라하길 바란다. 그리고 애드온 및 레포지토리 설치전 알 수 없는 소스 허용은 필수 작업중 하나다. 

알 수 없는 소스 허용

kodi 설정

먼저 KODI를 실행시켜 왼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다. 

시스템

그 다음은, 설정 메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한다. 

알 수 없는 소스

이제 왼쪽 애드온 탭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있는 설정에서 알 수 없는 소스를 활성화 시킨다.

애드온 설치

파일 관리자

지금부터 애드온 설치 설명이 시작된다. 알 수 없는 소스 허용이 미리 되어 있다면 지금 설명부터 따라하면된다. 설정 메뉴 위치가 조금 변경되었더라도 당황하지말고 파일 관리자를 클릭한다. 

소스 추가

지금부터는 애드온 설치를 자주해봤던 사용자라면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늘 초보자가 본다는 생각에 설명은 줄이지않고 다 하려고 한다. 소스 추가를 클릭해보자. 

미디어 위치의 경로를 입력

파일 소스 추가에서 미디어 소스 주소를 추가해야된다. <없음> 글자를 클릭해보자. 

http://lazykodi.com

언제 변경될지 모르겠지만, 현재 Exodus Redux 애드온 레포지토리 주소 'http://lazykodi.com

'https://i-a-c.github.io/'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미디어 소스 이름 입력

미디어 소스의 이름은 적당히 lazy 라고 알아볼 수 있게 지어주고 확인을 클릭한다. 

애드온

미디어 소스를 성공적으로 등록했으면, 이제 Kodi 메인화면으로 빠져나와서 왼쪽 애드온 탭을 클릭하자. 

애드온 탐색기

Kodi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어도 애드온 설치방법은 같다. 왼쪽 상단에 있는 패키지 아이콘을 클릭한다. 

압축 파일에서 설치

먼저 등록한 미디어 소스에서 애드온 저장소를 등록해야되므로 압축 파일에서 설치를 클릭한다. 

lazy

압축 파일에서 설치가 뜨면 미디어 소스 등록때 입력하였던 lazy를 클릭하자. 

REPOSITORIES

그 다음은, REPOSITORIES를 클릭한다. 

EXODUSREDUX

여러가지 레포지토리가 뜨는데 EXODUSREDUX 폴더를 선택한다. 

repository.exodusredux.zip

폴더 안에 하나있는 repository.exodusredux.zip을 선택한다. 

저장소에서 설치

오른쪽 상단 알림창에서 Exdodus Redux Repo 설치한 애드온 알림을 확인하고 이제 저장소에서 설치를 선택한다. 

Exodus Redux Repo

저장소에서 설치 메뉴에서 기본 Kodi 애드온 저장소와 추가로 설치된 Exodus Redux Repo를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을 열어보자. 

Exodus Redux

이제 거의 다왔다. Exodus Redux를 클릭하자. 

종속 애드온

함께 설치되는 종속 애드온들을 보여주는데 확인을 클릭하자. 

이제 Exodus Redux 애드온을 포함하여 여러 애드온이 설치되니 조금 기다려야된다. 설치가 완료되면 애드온을 실행할 수 있게된다. 

Kodi Exodus Redux 애드온

Kodi Leia 버전에 인기 애드온인 Exodus Redux 애드온 설치가 완료되었다. 이제 즐거운 시간을 가지면된다. 포스팅 시작할 때 언급한 Lambda 스크래퍼가 함께 설치되고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설정은 할 필요없이 편리하다.

[KODI PLEX/KODI 애드온] - 10월 인기 애드온 Magic Dragon 설치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