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서버/KODI

Kodi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설치 방법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KODI 설치 및 애드온 설치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단순히 Kodi 앱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쉬운과정입니다.

사실 Kodi는 크로스플랫폼이라서 PC환경이나 안드로이드 환경이나 똑같기 때문에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 버전 Kodi라고 다를것은 없습니다. 아이폰에서도 되긴되는데, DEB파일을 따로 설치하는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보다는 화면이 큰 안드로이드 태블릿에 설치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모바일 기기에 SD카드를 사용해서 콘텐츠를 넣고다니는 사람도 있겠지만, NAS에 저장된 컨텐츠를 스트리밍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더 효율적이겠죠? 또한 제3자 애드온을 통해서 스트리밍하는 방법있습니다. 

Kodi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Kodi설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Kodi를 설치하고 좋아하는 TV프로그램 / 영화를 시청하려면 두 단계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Kodi를 설치하고, 스마트폰에 저장된 콘텐츠를 라이브러리에 추가시키는 것입니다. 또는 NAS에 연결하는 방법이 있겠네요. 

첫 번째 단계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또는 Kodi 공식사이트에서 Kodi를 설치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 (Fire TV 등) 이라면 Kodi 공식홈페이지에서 ARMV7A (32bit) 또는 ARMV8A (64bit)로 맞는 기기에 맞는 버전을 받으면 됩니다. 

현재는 KDOI Leia 버전이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만약 Kodi 17 Krypton 이 필요하다면 구버전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도록 합니다. 

Kodi 기능

라이브러리 추가 및 애드온 설치

Kodi가 설치되면 NAS에 있는 개인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기 위해 라이브러리 위치를 지정해주면 됩니다. 대부분 SMB FTP WebDav 서버를 구성하기 때문에 경로만 잡아주면 개인콘텐츠는 쉽게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적인 애드온을 통해 스트리밍을 하는 방법이 있다. 

단지 PC의 경우 키보드와 마우스로 조작하고, 안드로이드TVBox의 경우 리모컨으로 조작하게 되는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사용하게 되면 터치로 컨트롤 한다는 것 밖에 다른점이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