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씨 탑포인트 현금화 방법

반응형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 포스팅에 이어 비씨 탑포인트 (BC TOP 포인트) 현금 환전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시스템으로 각 카드사의 포인트들을 확인하여, 포인트몰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특히 BC TOP 포인트는 TOP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탑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어느 가맹점에서 얼마를 사용하고 얼마를 적립받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수년간 많은 탑포인트가 적립이 되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게다가 지금 사용하는 카드가 BC인줄도 모르는 사람이 많을걸요?

대부분의 은행 및 지방은행 체크카드는 BC카드를 사용합니다. TOP포인트는 비씨카드를 사용하여 탑 포인트 가맹점 이용시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적립된 탑포인트는, BC 탑포인트몰, TOP 가맹점 결제시 포인트 사용 및 결제 대금에서 차감, 현금 캐쉬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활용도가 높은 비씨 탑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습니다. 

※ top.bccard.com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포스팅을 업데이트하였습니다.

비씨 탑포인트 현금화 방법

BC TOP 포인트 환전방법

BC TOP 포인트는 TOP포인트몰에서 포인트를 활용하여 각종 제품들을 할인해서 구매하는 방법과, 현금화 하는 방법이 가장 유용하게 포인트를 활용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비씨 탑포인트 현금화 방법은 먼저 BC TOP 포인트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비씨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신이 보유한 포인트부터 확인하는 것이 먼저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되는데 대부분 BC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일 것입니다. (딱히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회원 가입을 진행하도록 합니다.  

top bccard com 서비스 종료

원래 사용하던 방법인 탑포인트 사이트는 종료되어 TOP포인트 서비스는 BC홈페이지BC카드 앱으로 진행해야 됩니다. 

1. PC에서

비씨카드 홈페이지 상단 이벤트/혜택 탭에서 포인트/마일리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컴퓨터에서 진행하니 또 이것저것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구하네요. 

포인트 계좌 입금

그러면 내가 보유한 TOP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인트를 현금화하기 위해 조금 아래로 내려보면 포인트 사용하기가 있습니다. 중간에 있는 포인트 계좌 입금을 클릭하세요.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조회

먼저 할 것은 신청 가능 포인트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보유 포인트가 뜨죠? 이제 계좌 입금 신청 금액을 결정합니다. 전액신청 또는 일부 신청을 선택하여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결제 계좌번호 조회가 있는데요, 이것은 BC카드와 연동된 계좌가 자동으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 내용들도 틀리지 않게 잘 입력해준 뒤, 맨 아래에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하세요. 입력한 내용이 잘못되면 진행되지 않습니다. 

  • 1TOP 포인트 = 1원 

전에는 한달안에 입금이 됐었는데, 지금은 신청하자마자 바로 지급이 되네요. 입금까지는 최대 20~30초 소요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계좌입금 서비스는 07:00~23:00 에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즉시 입금됨에 따라 포인트 계좌 입금의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2. 모바일에서

스마트폰에서 BC CARD 앱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킨 뒤, 로그인합니다. 

이벤트 혜택

그리고 오른쪽 상단 메뉴 버튼을 눌러서, 이벤트/혜택 탭에서 포인트 / 마일리지 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체적인 과정은 PC와 같으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단지 UI만 다를뿐입니다. 

포인트 계좌 입금

1만 TOP포인트에 고를 수 있는 것들이 뜨는군요. 저는 그만한 포인트가 없기 때문에 바로 계좌로 이체하겠습니다. 중앙에 있는 포인트 계좌 입금을 선택하세요. 

포인트 계좌 입금에 들어오면 먼저 조회를 터치하여 신청 가능 포인트를 조회해야 됩니다. 그리고는 전액을 신청할지, 일부를 신청할지 선택하여 적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예상 전환 포인트가 설정됩니다. 그 뒤, 결제 계좌번호 조회에서 입금할 계좌를 선택하고 그 아래에 있는 내용들을 모두 채워서 신청버튼을 터치합니다. 

확인

모두 올바르게 입력하셨다면, 정상적으로 신청 처리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확인을 터치하면 모두 끝납니다. 

이상, 비씨 탑포인트 현금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체크카드가 BC카드이므로 알게모르게 쌓인 포인트가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포인트는 소멸되기전에 사용해서 나의 권리를 찾도록 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