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블루스택4 다운로드 최적화

반응형

블루스택4 다운로드

블루스택은 안드로이드 앱을 컴퓨터에서 실행해줄 수 있는 에뮬레이터다. 대부분의 앱이 윈도우 및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따로 개발되어 동기화가 되는데, 게임의 경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해야만 실행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또한, 게임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오랜시간 플레이하기가 현실적으로 힘든 부분이 많다. 아마 배터리 문제나 낮은 사양으로 인한 경우일 것이다. 

블루스택은 버전3를 거져 N 버전까지 출시되었으나, 현재는 버전4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많은 버전업을 통하여 사용하기가 쉬워졌으며, 고사양 게임도 잘 돌아간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중에서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많이 유명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블루스택4 다운로드

블루스택 4 새로운 기능

다른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보다 블루스택이 좋은 이유는 가장 최신 안드로이드N (7.1.2) 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블루스택 4의 새로운 기능

사실 속도는 PC 성능에 많이 의존된다. 그래도 최적화가 잘되어 있는편이며 직관적인 UI로 사용하기 편하다. 또한 키맵을 통하여 자신이 편한 방법으로 키세팅 지정이 가능하다. 

특히나 멀티가 되지 않았던 것이 단점이었는데, 이번부터는 멀티 인스턴스를 사용할 수 있어서 한번에 여러 구글계정으로 여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블루스택4 설치방법

블루스택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페이지에 바로 보이는 BlueStacks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자. 

블루스택4 다운로드

그 다음 보이는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며 블루스택4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된다. 

블루스택 설치

블루스택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다. 지금 설치 버튼을 클릭하고 잠시 기다리면 복잡한 과정없이 설치가 완료된다. 완료버튼을 클릭하면 블루스택 엔진이 시작되며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블루스택 구동

스마트폰을 초기화 하거나, 새로 스마트폰을 구입했을 때 처럼 초기 구동시 구글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다.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니 사용중인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자. 

※ 새로운 구글 계정을 사용하면 현재 스마트폰으로 진행했던 게임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을 수 있다. 

[윈도우10] - 인텔 CPU 가상화 기술 활성화 방법

블루스택 최적화

블루스택4 최적화

블루스택 기본값으로 게임을 구동했을 때 아무런 불편함이 없다면 그대로 사용하면 되지만, PC사양에 따라 이것도 힘들 수 있다. 이때 블루스택 최적화를 위해서는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탭에서 해상도를 조금 씩 낮춰가면서 맞는 덜 버벅거리는 사양을 찾으면 된다. 

PC마다 환경이나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적인 값은 없고, 하나씩 바꿔가면서 가장 적절한 해상도를 찾으면 된다. 

블루스택 최적화 엔진

그다음, 엔진 탭에서는 게임마다 다른데, 일부 고사양의 게임의 경우 고급 그래픽 엔진 모드를 사용해야 원활하게 구동되는 게임들이 있다. 그리고 블루스택에 할당할 CPU 코어 개수와 메모리값을 더 올려주는 것도 쾌적한 플레이에 도움이 된다. 

블루스택 여러개 실행시키기

블루스택 멀티 매니저

블루스택4를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블루스택 아이콘과 함께 BlueStacks Multi-Instance Manager 아이콘이 함께 설치된다. 블루스택 멀티인스턴트 매니저를 실행해보자. 

인스턴스

멀티 매니저 하단에 있는 새 인스턴트 버튼을 클릭하면 새 인스턴스 및 인스턴스 복제가 있다. 말 그대로 새 인스턴스는 새로운 안드로이드를 추가로 생성하는 것이고, 인스턴스 복제는 가장 처음 실행된 기본 안드로이드를 그대로 복제하는 것이다. 

복제

테스트삼아서 일단 1개만 추가해보겠다. 블루스택 멀티 매니저로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는 인스턴스는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다르다. 최적화를 통해서 사양을 최대한 낮추면 더 많은 블루스택을 실행시킬 수도 있다. 

멀티실행

블루스택 멀티 인스턴스를 통하여 일단 2개만 실행시켜보았다. 사양이 되는 만큼 여러개의 블루스택을 동시에 실행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개의 게임도 구동이 가능하다. 

이상 블루스택4 다운로드 및 간단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필자가 여러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해보았지만 성능은 다 비슷비슷했다. 그래도 블루스택4는 가장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구동된다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소프트웨어] -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최적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