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VMware Workstation 15 다운로드

반응형

VMware Workstation 15

컴퓨터 가상화 프로그램 중 가장 유명한 VMware Worksation이 15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비상업용으로 VMware Workstation Player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무료버전은 많은 기능들이 제한된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가상머신으로 버추얼박스도 유명하지만, 강력한 부가기능 덕분에 인기는 VMware가 더 많다. 물론 이런거 잘 다루는 사람이라면 윈도우10 프로 버전에 탑재된 Hyper-V로도 충분할 것이다. 

키가 있다면 바로 프로버전으로 다운받아도 되지만, 없다면 임시로 Player를 사용하다가 업그레이드해도 무방하다. 

VMware Workstation 15

VMware Workstation 15

VMware Workstation 15 다운로드

vmware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맨 위에 있는 다운로드 탭을 클릭한 뒤, 왼쪽 무료 제품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Workstation Player를 클릭하자. 

윈도우용 워크스테이션 15 플레이어 사용해보기

VMware Workstation Player는 윈도우와 리눅스를 지원한다.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의 Workstation 15 Player 사용해보기를 클릭하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도록 한다.

VMware Workstation 15 설치

이제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도록 한다. 설치하면서 별다른 어려움은 없다. 

재부팅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을 요구한다. 설치가 완료되면 Yes 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재시작하자. 

Use VMware Workstation 15 Player for fee for non-commercial use

시스템을 재부팅하고 VMware Workstation 15를 실행하면 라이센스 입력이 뜨는데 무료로 사용할거면 Use VMware Workstation 15 Player for fee for non-commercial use 를 선택하여 비상업용 개인 사용자로 Continue를 클릭한다. 만약 키가 따로 있다면 입력하여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해도 된다. 

VMware

VMware Workstation Player 구버전은 가상머신이 Create가 되지 않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는 가능한것 같다. Vmware는 의외로 키를 구하기 쉬운편이니 Pro 버전을 사용하고 싶다면 받을 때 부터 Pro 버전으로 다운로드하거나, Upgrade to VMware Workstation Pro 버튼을 클릭하여 인증을 진행하면 된다. 

이상 VMware Workstation 15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