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토크온 다운로드 설정 방법

반응형

토크온 다운로드

토크온은 마이크 및 헤드셋이 있다면 팀챗을 해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다. 팀보이스를 기본으로 지원하는 게임의 경우 이런 프로그램이 필요없지만, 안되는 게임의 경우 아는사람과 팀플레이를 위해 이런 음성채팅 프로그램이 별도로 필요하다. 

토크온은 디스코드가 등장하기 전까지 스카이프와 함께 인기가 많은 음성채팅 프로그램이었다. 현재 토크온의 채널은 사실상 제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아는사람 끼리만 방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온라인 게임할 때, 타이핑말말고 보이스 채팅!

토크온 다운로드 바로가기

토크온 이럴때 사용한다

  • 온라인 게임할 때 
  • 동호회 정모 할 때 
  • 어학 스터디 할 때 
  • 유학간 친구와 대화하고 싶을 때 

아무래도 게임할 때 가장 필요할 것이다. fps같이 급박한 상황에서 타자치고 있을 시간은 없다. 

토크온 다운로드

토크온 다운로드

토크온 홈페이지에 점속하여 토크온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바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설치는 어렵지 않으며, 네이트온이 함께 설치된다. 

네이트 토크온

설치를 완료했으니, 기본 설정부터 진행해보자. 토크온을 사용하려면 네이트 계정이 필요하다. 

오디오 설정

토크온에 처음 로그인하면 오디오 설정 마법사가 실행된다. 스피커 및 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체크하기 위함이므로 헤드셋을 컴퓨터에 연결한뒤 다음을 클릭한다. 

마이크 설정

2단계 마이크 설정은 따로 마이크가 있는 경우 마이크를 선택하고, 대부분 헤드셋으로 사용하니 마이크선택에 헤드셋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이때 마이크에 소리를 내어 마이크 볼륨 부분이 초록색으로 바로 소리에 반응하는지 확인하도록 한다. 

마침

이제 마침을 클릭하여 초기설정을 마무리하도록 한다. 

오디오 설정

추가로 환경설정에서 에코 감소 시키기, 잡음 감소 시키기 같은 유용한 옵션도 있으니 확인해서 필요시 사용하도록 한다. 

이상, 토크온 다운로드 및 초기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개인적으로는 스카이프나 디스코드로 갈아타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만약 마이크에 반응이 없다면? 이 문제에 대해서는 추후 포스팅으로 안내하겠다.

[윈도우10] - 헤드셋 마이크 안됨 이렇게 해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