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푸바2000 앨범아트 넣는법

반응형

푸바2000 앨범아트 넣는법

푸바2000 음악 프로그램으로 음악 파일 자체에 앨범아트를 넣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앨범아트 넣기는 다른 음악프로그램도 가능하지만, Foobar2000으로 진행하는 것이 가장 간편했기 때문이다. 

푸바2000은 윈앰프 핵심 개발 인력으로 알려진 인물인, 피터 파블롭스키가 개발한 프리웨어 오디오 플레이어다. 고음질 음악 재생뿐만 아니라 부가기능까지 막강하다. 기회가 된다면 푸바2000의 막강한 기능들을 하나씩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다. 

푸바2000 앨범아트 넣는법

앨범아트 넣는법

대부분 푸바 다크원 스킨을 사용하겠지만, 기본UI를 기준으로 설명하겠다. 어차피 하는 방법은 같기 때문이다. 

Tagging

푸바에 음악들을 추가시키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Tagging - Attach pictures - Font cover 를 선택한다. 어차피 표지 커버 표지만 있으면 되기 다른 이미지는 무시하겠다. 

잠시 기다리면 금방 앨범아트가 삽입된다. 하나씩 해도 되고, 앨범 전체에 적용시키고 싶다면 노래를 여러개 선택한 뒤 앨범아트를 넣으면 된다. 

단, 앨범아트 용량이 큰 png파일은 첨부가 안되므로 크기를 줄이거나 jpeg 파일로 변환하면 앨범아트 넣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 작업은 그림판으로 쉽게 가능하다.

음악 아이콘에도 제대로 반영이 되었다. 다른 프로그램보다 빠르고 편하게 앨범아트를 넣을 수 있다. 

반대로 삭제하려면 

앨범아트를 삭제하고 싶은 음악파일의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Tagging - Remove pictures - Front cover 를 클릭하면 앨범아트를 삭제할 수 있다. 앨범아트를 다른 것으로 실수로 첨부했거나, 삭제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이다. 

[소프트웨어] - 푸바 2000 스킨 다크원 다운로드

소니뮤직으로도 앨범아트를 넣을 수 있지만, 소니뮤직센터로 하면 음악파일 개별적으로 하나씩 넣을 수 있지만, 이렇게 음악파일이 여러개인 경우 굉장히 번거롭기 때문에 푸바2000으로 앨범아트를 넣으면 편하다. 이상, 푸바2000으로 앨범아트 넣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