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flac mp3 변환 방법 2가지

반응형

flac mp3 변환 방법

오늘은 무손실 flac 음원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flac 음원이 무손실 원음에 가깝지만, 어차피 mp3 320kbps 파일과 구분하기 어렵다. 그리고 flac는 용량이 너무 크기 때문에 이러한 이유들로 mp3로 변환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가장 많이 소개되는 방법은 FlicFlac 무설치 프로그램으로 간편하게 변환하는 방법이 있고, 포스팅에서는 foobar2000 음악 재생 프로그램으로 변환하는 방법까지 소개하겠다. 

개인적으로는 음질도 좋고 앨범 아트넣기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 Foobar2000 이 더 좋겠지만, UI 및 적응하기가 어려운 문제가 있으므로 기존에 foobar2000 사용자라면 푸바로 진행하면 되고, 아니라면 FlicFlac로 FLAC MP3 변환을 권장한다. 

flac mp3 변환 방법

FlicFlac

구글에서 FlicFlac를 검색하면 여러 외국사이트가 나오는데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권장한다. 공식 홈페이지는 Sector-Seven이라는 곳이다.

FlicFlac 다운로드

왼쪽 FlicFlac 프로그램 화면 위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flicflac의 압축파일이 다운로드된다. 압축을 풀면 FlicFlac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무설치로 mp3변환이 가능하다. 

to MP3

사용방법은 먼저 FlicFlac 프로그램에서 to MP3를 클릭한뒤, 변환하고싶은 FLAC 파일을 Select or Drop Files 칸으로 드래그하면 바로 컨버팅이 시작된다. 

FlicFlac flac mp3 변환

컨버팅이 완료되면 flac가 있던 같은 폴더에 같은 이름으로 mp3가 생성된다. 

Spek

Spek 프로그램으로 확인해보니 192 kbps로 변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만약 320kbps가 필요하다면, FlicFlac 에서 설정을 변경시켜야 된다.  

Studio Quality 320

프로그램 하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클릭한 뒤, MP3 Presets-Studio Quality 320을 선택한 뒤 flac mp3 컨버팅 작업을 진행하면 320kbps 음질의 mp3로 변환이 가능하다. 그러나, 태그가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Foobar2000

PC FI 에 관심이 있다면 Foobar2000 음악 재생 프로그램은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그러나 어딘가 불편한 UI 때문에 정감이 가지 않는다. 하지만 고음질의 음원 재생, 앨범 아트 및 태그 수정 등 여러가지 기능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일단 스킨이 없는 기본 UI로 설명하겠다. 

[소프트웨어] - 푸바 2000 스킨 다크원 다운로드

foobar2000 flac mp3 변환

Foobar2000 재생목록에 변환하려는 하는 음원을 추가시켜둔다. 그리고 마우스 우클릭을 한 뒤, Convert - Quck conver 를 클릭한다. 

Quick Convert

Quick Convert 창에서 Foobar에서 컨버트 가능한 모든 종류가 보인다. 중간에 있는 MP3를 선택하고 190kbps도 상관없다면 바로 Convert를 클릭하고 320kbps로 변경하고 싶으면 Edit을 클릭한다. 

Best quality

중간에 있는 Quality 바를 맨 오른쪽 Best quality로 변경하고 OK를 클릭한다. 

Convert

이제 퀵컨버트 창에 있는 MP3의 비트레이트가 320kbps로 변경되었을 것이다. Convert를 클릭한다.

저장

이제 변환시킬 mp3 저장위치 및 파일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flac mp3 변환이 시작된다. 

컨버팅

Converting 진행 상황이 보이는데 완료되면 저장 위치에 변환한 mp3가 생성된다. 

푸바 flac mp3

푸바로 flac를 mp3로 변환하니 앨범 아트 및 태그 누락 없이 그대로 변환되었다. flac mp3 변환할 파일이 많다면, FlicFlac 보다 차라리 foobar2000을 사용하는 것이 나중에 귀찮은 일이 줄어들게 되는 셈이다. 

푸바2000 쓰세요~

이상, flac mp3 변환 FlicFlac 및 Foobar2000 으로 컨버팅 하는 방법 2가지를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