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워치 카톡 알림 설정 방법

반응형

갤럭시워치 기어S3 기어핏 카톡 알림

이번에는 갤럭시워치 액티브 및 기어S3 같은 삼성 스마트워치 시리즈에서 카톡 알림을 받는 방법을 정리하겠다. 대부분 갤럭시워치 및 기어S 시리즈 스마트워치를 시계뿐만 아니라, 보조 알람용으로 사용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갤럭시워치로 알림을 받고 싶은 앱을 따로 지정할 수 있는데 카톡 뿐만 아니라 다른 메신저도 가능하다. 

단 대화량이 많은 단톡방이 있는 경우에는 갤럭시워치로 카톡 알림을 받는것은 권장하지 않는다. 너무 많은 알림에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놓치면 안되는 중요한 앱의 알림만 설정해야 된다.

갤럭시워치 카톡 알림

카톡 알림 설정 방법

기어S3 및 갤럭시워치, 기어핏도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먼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시키자. 만약 앱이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갤럭시스토어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갤럭시 웨어러블
알림설정

갤럭시 웨어러블 앱 메인화면에서 조금 아래로 스크롤해서 알림 설정 메뉴에 들어가보자. 

알림 관리

알림설정을 사용 중으로 활성화시키고, 알림 관리를 선택한다. 다른 옵션들은 잘 읽어보고 필요하다 싶은 옵션만 켜도록 한다. 

모든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여기서 갤럭시워치로 알림을 받고 싶은 앱을 선택할 수 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우리는 이미 스마트폰에서 너무 많은 알림공해를 받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워치로는 중요한 알림만 받도록 하는 것을 권장한다. 

앱 목록에서 카카오톡을 찾은뒤 활성화 시키자. 

갤럭시워치 카톡

이제 갤럭시워치 및 기어 시리즈에서 카톡알림을 받을 수 있다. 만약 활성화시켰는데도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갤럭시워치를 재부팅시키면 제대로 연동된다. 

갤럭시워치는 타이젠 운영체제라서 카카오톡을 단독 설치할 수 없다. 그래서 스마트폰과 연동되었을 때만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단독모드에서는 알림을 사용할 수 없다. 

[Mobile] - 기어핏2 알림설정 카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