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시크릿DNS 쉬운 차단우회!

반응형

시크릿DNS 프로그램은 클릭 한번으로 DNS over HTTPS 가 가능한 DNS 암호화 프로그램이다. 쉽게 말해 PC에서 HTTPS 우회가 필요할 때 사용하기 편리한 프로그램이다. 

시크릿 DNS를 사용하면 어렵게 파이어폭스 우회 처럼 여러가지 설정을 할 필요가 없다. 필요할 때 켜고 필요없을 때는 끄면되기 때문이다. 

최근 DNS 감청 및 변조에 대한 이슈 때문에 이러한 DNS 암호화 프로그램이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SNI 감청 우회 및 SNI 문자열만 파편화하여 속도저하를 최소화할 수 있다. 

시크릿 DNS 다운로드

시크릿 DNS는 길호넷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PC HTTPS 우회를 위해 VPN을 사용하면 속도저하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렇게 DNS 암호화를 통하면 속도저하 없이 HTTPS 우회가 가능하다.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시크릿 DNS 특징

  • DNS over HTPPS로 DNS 보호
  • SNI 감청 우회
  • SNI 문자열만 파편화
  • 화이트리스트 

시크릿 DNS를 다운로드하려면, 시크릿디엔에스 설명 밑에 있는 길호넷에서 다운로드 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다운로드

그러면 바로 설치파일이 다운로드되며, 업데이트 로그를 확인할 수 있다. 설치파일을 실행해보자. 

설치

설치는 별다른 어려움은 없으며, 광고도 없으니 안심하고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실행하기

이제 PC에서 HTTPS 우회가 간편해진다. 시크릿DNS를 실행시키고, 실행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DNS 암호화가 실행된다. 기본 버전은 dnscrypt-proxy 및 Cloudflare를 사용하여 DNS over HTTPS 로 작동된다고 한다. 

현재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었던 SecretDNS Lite는 없어진 듯 하다. 무설치로 사용하고 싶다면, SecretSNI를 대체로 사용하면 된다. 아래 포스팅에 시크릿SNI의 간단한 소개와 함께 사용방법을 소개해두었다. 

[소프트웨어] - PC HTTPS 우회 방법 GoodbyeDPI

환경설정

또한 환경설정에서 DNS 초기값을 설정할 수 있으며, SNI 보호 및 알림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옵션이 있다. 

접속이 막힌 HTTPS를 우회하기 위해 대부분 VPN을 사용하는 것을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데, 무료 VPN을 사용하게 되면 속도저하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DNS 암호화를 통해 SNI 감청을 피하는 것이 속도저하 없이 더 간편한 방법이다. 또한 시크릿 DNS 암호화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라서 집, 회사, 관공서, 학교 등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개발자님은 구세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