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Preview

샤오미 미박스S 미박스3 차이점은?

반응형

우리가 긴 일과를 미치고 집으로 돌아오면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면서 휴식을 취하고싶을 것이다. 그러나 TV채널은 내가 원하는 방송과 시간이 맞는 경우가 많이 없다. 요즘은 OTT 서비스라고 해서 인터넷을 통해 내가 원한는 티비프로그램을 골라서 볼 수 시대가 되었다. 

필자의 경우 엔비디아 쉴드TV를 구매한 뒤로는 다른 tvbox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 그래서 TVBOX 리뷰나 소개가 뜸한데, 요즘에는 tving을 공식지원하는 국산 tvbox 뷰잉 기기도 인기가 많다. 그럼에도 샤오미 미박스는 안드로이드 TVbox 중에서 입문용으로 많이 구매하곤 한다. 

샤오미 미박스의 장점이라면 구글 정식 TV OS를 사용해서 구글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과 넷플릭스를 공식적으로 지원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샤오미 미박스S 출시로 이제 미박스3 글로벌 버전을 대체하게 되었다. 

미박스S VS 미박스3 차이점

샤오미 미박스S

그런데 새로운 미박스는 차이점을 거의 언급할 거치가 없으며, 심지어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도 없다. 심지어 가격도 동일하다. 

샤오미 미박스S는 대부분의 HDMI 장치를 위한 편의기능을 제공한다. 구글 크롬캐스트가 이미 내장되어 있으며, 4K 및 HDR 콘텐츠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8.1 TV 시스템을 사용한다. 

미박스3는 미박스 글로벌 버전이라고 불렸었다. 신형 미박스S와 차이점을 살펴보자. 

미박스s 미박스3

내부 스펙상 차이는 없으며, 약간의 디자인 변경과 리모컨 버튼의 변화만 있다. 그래서 미박스를 구매할 것이라면, 어차피 같은 가격이니 신형 미박스S를 구매하는 것이 맞다. 일반 스트리밍 용도로 사용할 것이라면 전혀 무리가 없다. 하지만, 실시간 TV를 사용해야겠다면 그때부턴 얘기가 다르다. 

[리뷰/사용후기] - 쉴드TV nvidia shield 안드로이드 tvbox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