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Preview

샤오미 FIMI X8 SE 4K 드론 가성비!

반응형

샤오미 FIMI X8 SE 4K 드론 

가성비 좋은 드론으로 알려진 샤오미 4K 드론 후속작으로 FIMI X8 SE 드론이 올해 초에 출시되었다. FIMI X8 SE 드론은 접이식 디자인, 우수한 촬영, 3축 기계식 짐벌 등과 같은 고급 기능이 포함되어 DJI Mavic Air와 많은 유사점이 있다. 그런데도 샤오미 FIMI X8 SE 4K 드론은 DJI 매빅에어 보다 훨씬 저렴하다. 

이미 드론에 관심이 많다면 많이 알려진 정보겠지만, FIMI X8 SE는 정말 가치가 있는 드론일까? 언뜻보아도 전작 샤오비4K드론 보다 개선된 것 같은데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샤오미 FIMI X8 SE 4K 드론

 

샤오미 FIMI X8 SE 드론 스펙

먼저 샤오미 FIMI X8 SE 4K 드론의 주요 스펙을 살펴보자. 본격적인 항공촬영을 위해 4K 비디오 촬영이 가능한 드론을 찾고 있다면 검토해볼만 하다. 

FIMI X8 SE 스펙

최대한 상세하게 스펙을 정리하였다. 이정도면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충분하고도 넘치는 성능이다. 물론 더 좋은 드론을 구매하기 위해 서칭을 열심히 하고 있다면 가격도 살펴봐야될 것이다. 

소형 디자인 경량

샤오미 FIMI X8 SE 4K RC 드론의 크기는 접었을 때 73 x 106 x 204mm 이며 기존 샤오미 4K 드론 보다 42.8% 크기가 작아졌다. 따라서 FIMI X8 SE 드론은 매우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하기 용이하게 제작되었다. 

접이식 디자인

대부분의 조건에 적합 

FIMI X8 SE 4K 드론은 3축 기계식 프레임워크와 최신 전문 제어 알고리즘을 결함하여 강한 바람이 불고있는 상황에서도 고화질 이미지 촬영 및 부드러운 비디오 전송을 제공한다. 비디오를 촬영하면서 드론을 움직이다보면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는 더 강조할 필요가 없다. 

3축 기계식 짐벌

소니 IMX 378 센서 

기존 샤오미4K 드론 카메라에 비해 FIMI X8 SE 4K 드론이 나은 점은, 1/2.3인치 12MP IMX378 센서와 F/12.2인치 조리개 렌즈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센서는 놀랍게도 더 낮은 전력 소비로 더 높은 동적 범위, 더 나은 컬러 성능이 가능하다. 

SONY IMX 378

더 나은 이미지 프로세서 

FIMI 8X SE는 Ambaralla 전문가용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100Mbps의 기록속도와 1/8000초의 셔터속도로 4K / 30fps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더 많은 후처리를 위해 새로운 F-LOG 모드와 DNG RAW 이미지를 사용한다. 

Ambralla

실시간 영상 전송 기능 

샤오미 FIMI X8 SE 4K 드론은 TDMA 고선명 디지털 비디오 전송 시스템 2세대를 채택했다. 최신 인코더 및 디코더를 사용하여 비디오 품질을 더욱 좋게 촬영하고 지연을 줄였다. 강한 방해 전파 방지 성능과 적응형 스트림비트율 기술은 이미지 전송 거리를 5km까지 증가시켰다. 

FPV

더 긴 비행시간 

더 오래 공중에서 머물 수 있도록 공력 설계, 효율적인 엔진, 프로펠러 및 고밀도 스마트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였다. 그래서 스펙상 바람이 없을 때 최대 33분 비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샤오미4K드론과 비교하여 소음은 7dBm 감소하였다. 

33분 비행

강력한 비행 플랜 촬영 기능

FIMI X8 SE 드론은 작업 설정, 비행 설정, 지도 설정 등과 같은 강력한 비행 계획 촬영기능이 있다.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이러한 비행계획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이 모든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하여 재미있는 비행경험을 선사한다. 

비행플랜

리모컨

샤오미 FIMI X8 SE 드론은 모든 종류의 스마트폰과 호환된다. 심지어 아이패드로 화면을 받아 볼 수 있다. 따라서 기본 구성품에 포함되는 리모콘만 하더라도 충분하며, 별도의 리모콘을 구입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리모컨

시각 추적 시스템

액티비티한 활동을 촬영하기 위해서는 필수 시스템으로, 향상된 인공지능 기술로 인하여 시각적 추적 시스템이 항상 대상을 찾을 수 있다. 

시각 추적

GPS+GLONASS 듀얼스타 포지셔닝 시스템 

GPS + GLONASS 듀얼 스타 포지셔닝 시스템은 호버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위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렇기 때문에 프론트 메인 카메라와 하단 카메라가 장착된 FIMI X8 SE 드론은 GPS가 제대로 작동할 수 없는 나경에서 비행하더라도 꾸준히 움직일 수 있다. 

GPS 듀얼 스타 포지셔닝 시스템

안전한 비행을 위한 보호기능

샤오미 FIMI X8 SE 드론은 리턴 투 홈, 듀얼 IMU 시스템, 실시간 GPS, 비행금지 구역 접근시 자동 호버, 복귀를 위한 배터리 부족 경고, 바람의 열기, 과도한 전력 경고 같은 더 안전한 비행을 위한 많은 보호장치가 탑재되었다. 이 기능들은 정말 유용하게 사용된다. 

보호기능

SAR (Search And Rescue) 모드 

FIMI X8 SE 드론에는 구조용 SAR (검색 및 구조) 모드가 있다. 포터블한 경량 디자인으로 원격 비디오 시스템 및 33분의 비행시간으로 실질적으로 쓰이는지는 모르겠지만 구조작업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한다. 

SAR

 풍부한 기능과 탁월한 성능을 갖춘 샤오미 FIMI X8 SE 4K RC 드론은 현재 쿠폰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실제로 가격만큼의 성능은 제공하기 때문에 예산이 충분하지 않은 드론 애호가라면 샤오미 FIMI X8 SE 드론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올해 초 출시당시 프리오더 방식으로 팔매되었기 때문에, 공급이 안정적이지 않아 배송에 문제가 많았을 것이다. 지금은 재고가 충분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실제로 DJI 매빅 및 샤오미4K 드론을 직접 사용해보고 비교하는 것은 아니지만, 스펙 및 기능만 보더라도 만족스러움을 선사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