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AW988 에일리언웨어 게이밍헤드셋 리뷰

반응형

AW988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헤드셋 리뷰 

델 에일리언웨어 무선 게이밍 헤드셋 AW988은 국내 정식판매가 되지 않기 때문에 직구를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다.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괜찮은 음질, 완성도 높은 마감, 7.1 서라운드 사운드까지 평균 이상은 하는 제품이었다. 

2.4Ghz 수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PC, PS4 에서는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XBOX 및 스마트폰에 사용하려면 3.5mm 케이블을 사용하여 유선으로 사용해야된다. 

AW988 헤드셋을 사용해보니 굉장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다. 그러나, 이 가격이라면 국내 정식판매되는 로지텍 G933S, 아스트로 A50 제품이 오히려 괜찮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나는 에일리언웨어 외계인 감성을 느끼고 싶은 사용자에게만 권한다.

AW988

에일리언웨어 AW988

에일리언웨어 AW988

에일리언웨어 헤드셋을 마지막으로 데스크탑,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까지 모두 델 에일리언웨어 제품으로 깔맞춤하게 되었다. 

아마존에서 구매하였으나, 직배가 되지 않아서 배대지를 이용하여 구매를 하였다. AW988 헤드셋 가격이 이제 200달러가 넘지 않기 때문에 예전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되었다. 

델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헤드셋
AW988 구성품

패키지는 헤드셋 본체, 2.4Ghz 무선 수신기, 유선 연결을 위한 3.5mm 케이블, 충전용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동봉되었다. 개봉기는 간단하게 넘어가도록 하겠다. 

육각형디자인

보통 다른 헤드셋은 둥근 디자인의 이어컵을 사용하는데, 귀를 덮는 이어컵의 디자인이 육각형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그런데도 안면 윤곽에 잘 들어맞는다. 

흡음재

쿠션은 통기성이 있는 다공성 흡음재를 사용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헤드셋 착용시 어쩔 수 없이 약간의 음누출이 생긴다. 

헤어밴드

그리고 헤어밴드의 쿠션은 일반 헤드셋들이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다. 헤어벤드 전체를 덮는 고무소재이며 쿠션역할을 하도록 되어있다.  

통풍재질

주관적인 의견이지만, 착용감은 이때까지 사용해본 헤드셋 중에 상당한 수준이었다. (로지텍 g933, 아스트로a40와 비교해서) 

수신기

2.4Ghz 무선 수신기는 크기가 작다. 다행히도 헤드셋 아래 수신기를 꽂을 수 있는 공간이 있고, 마그네틱 처리가 되어있어서 쏙 빨려들어가듯이 수신기가 들어게된다. 완전히 밀어넣으면 똑딱 하면서 고정된다. 

왼쪽 컨트롤

편안한 착용감 외에 AW988의 오디오 음질 또한 만족스러웠다. 40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깊고 풍부한 저음을 통해 선명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7.1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이 있기 때문에 FPS게임을 할 때 유리하다. 

이어컵 왼쪽에 게임-보이스 조절 스위치가 있으며, 마이크 뮤트 버튼, 볼륨 조절 다이얼이 포함되어있다. 하지만 버튼들이 작아서 헤드셋을 착용한채로 조작하기에는 불편했다. 

마이크

마이크 뮤트는 버튼 뿐만 아니라 마이크를 올리는 것만으로도 뮤트가 가능하다. 마이크를 내리면 마이크가 바로 켜지고, 마이크를 올리면 마이크가 꺼진다. 이때 헤드셋에서 마이크 온오프에 대한 음성안내가 나온다. 

플렉시블 마이크

디자인적으로 봤을 때 마이크는 고정인줄 알았으나, 알고보니 길이조절은 할 수 없는 대신 생각보다 자유자재로 꺾이는 플렉시블한 디자인이었다. 

하단부

그리고 왼쪽 하단부에 이퀄라이저 변경 버튼,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 유선 연결을 위한 3.5mm 오디오 포트가 존대한다. 

FX

헤드셋 겉의 LED는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 FX를 통해서 LED 효과를 지정할 수 있다. 아무래도 스펙트럼 효과가 가장 무난한 것 같다. 

FUSION

또한 에일리언웨어 커맨드센터 FUSION에서 이퀄라이저를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상황에 맞는 이퀄라이저가 미리 세팅이 되어있어서, 게임에 맞게 이퀄라이저를 지정하면된다. 

[리뷰/사용후기] - 아스트로A40 리뷰 미세한 발소리까지!

[리뷰/사용후기] - 로지텍 G933 dts 리뷰 드라이버

편안한 착용감과 더불어 음질이 좋아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아스트로A40은 굉장히 과하게 이퀄라이저 세팅이 되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에일리언웨어 AW988은 과하지 않은 이퀄라이저 세팅에 음감용으로도 상당히 괜찮았다. 

장점

  • 착용감 
  • 가벼움 
  • 좋은 음질
  • 14시간 배터리 타임 

단점

  • 조작 버튼이 작아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림
  • 배터리 잔량 확인의 어려움 
  • 매트한 플라스틱 재질이라서 지문이 잘 묻음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운 헤드셋이다. 필자가 많은 헤드셋을 사용해본 것은 아니지만, 이쯤 사용해보니 드는 생각이, 

가장 저렴하게 고품질의 유선 게이밍 해드셋을 구매하는 방법은 적당히 7.1 가상 서라운드 채널을 지원하지 않고 일반 스테레오를 지원하는 헤드셋, 특히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알파, 윈도우 소닉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돌비애트모스 앱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고 품질 좋은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긴 싫고 만약 무선이라면 DTS를 사용하는 로지텍 G933 제품을 직구 해서 사용하는 것이 저렴하게 무선 헤드셋을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번에 개선판인 G933S 제품이 정식수입되서 판매되지만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