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체제/Windows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설치방법!

반응형

네이버의 무료 글꼴 나눔스퀘어 폰트 찾으시나요? 네이버 나눔스퀘어 폰트는 2016년에 만들어졌는데요, 특히 제목에 잘 어울리는 폰트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네이버가 제작한 나눔글꼴들은 상업적 무료 폰트라서 저작권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죠. 나눔스퀘어는 제목을 위해 만들어진 글꼴로 유튜브 섬네일 같은 대표이미지에 적합하죠. 현재 네이버자료실 한글그래픽고딕체 인기폰트이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 초기에 제작된 나눔고딕체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TTF 및 OTF 형식을 각각 제공하고, 윈도우 및 맥 운영체제에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환경에 따라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개성있는 글꼴도 좋지만, 확실하게 무료인지 부터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구요. 개인적으로는 필기체 같은 것 보다 가독성 좋은 폰트를 더 선호한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제목에 잘 어울리며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는 폰트!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은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나눔글꼴 페이지에서 받거나, 네이버자료실에서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서 받느냐에 따라서 설치 방법이 다르므로 두 가지 모두 정리해드릴게요. 

먼저, 네이버자료실에서 나눔스퀘어를 받을 경우입니다. 

다운로드

네이버자료실에서 나눔스퀘어를 다운받을 경우 확인해야될 것은 지원OS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윈도우와 맥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합시다. 

복사

  • NanumSquare_acB : 나눔스퀘어 Bold
  • NanumSquare_acEB : 나눔스퀘어 ExtraBold
  • NanumSquare_acL : 나눔스퀘어 light
  • NanumSquare_acR : 나눔스퀘어 기본 

압축을 풀어봅시다. ttf파일만 압축이 되어있네요. 이 4개의 폰트파일을 모두 복사하거나 필요한 것 만 복사합니다. 혹시 나눔스퀘어OTF 가 필요하시다면, 조금 더 아래에서 설명해드릴게요. 

붙여넣기

내컴퓨터를 열어 복사한 폰트를 아래 경로로 이동하여 붙여넣기 해줍니다. 

  • C:\Windows\Fonts 

이제 서체를 사용하고 싶은 프로그램 (아래한글이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등) 에서 나눔스퀘어체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우클릭 설치

혹시 폰트폴더까지 이동하기 번거로우시다면, 이렇게 설치하고 싶은 ttf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설치를 선택하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혹시 이 방법이 번거로우신가요? exe 파일로 쉽게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나눔글꼴 홈페이지를 통해서 쉬운설치가 가능합니다. 

OTF가 필요하거나 쉽게 설치하는 방법

나눔스퀘어

네이버 한글한글 아릅답게 나눔글꼴 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보이는 곳에서 나눔스퀘어를 클릭합니다. 만약 모든 나눔글꼴을 다운받으시려면 나눔글꼴 모음 설치하기를 통해서 네이버의 무료글꼴을 한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설치하기

폰트가 실제로 어떻게 보이는지 알 수 있는데요, 제목을 더 제목답게 라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제 나눔스퀘어 설치하기를 클릭한 뒤, TFT 및 나눔스퀘어 OTF 다운도 여기서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것으로 다운받으세요.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일반 프로그램 설치하듯이 쉽게 나눔스퀘어 설치가 가능합니다. 

나눔스퀘어

이번에는 나눔스퀘어 폰트 4종류의 차이점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습니다. 확실히 나눔스퀘어 Extrabold 가 제목에 훨씬 잘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일반 나눔스퀘어 레귤러는 가독성이 좋아서 자막에 쓰기에 좋은 것 같네요. 네이버 무료 폰트는 네이버가 한 일 중에 가장 잘한 일이라고 생각되는 것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