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KM플레이어 64X (Lav Filters 내장)

반응형

광고없는 동영상 플레이어 무엇이 좋을까요? 저는 여태까지 팟플레이어 64비트에 Lav Filters 및 드미트리렌더를 적용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부로 KM플레이어 64X로 갈아탔습니다! 그 이유는 최근 팟플레이어는 실행할 때 컴퓨터 우측 하단에 광고가 뜨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포스팅을 위해 설치해본 KM플레이어 64비트 버전은 광고가 없었습니다.

km플레이어의 기능들을 살펴보다가 이게 웬걸? Lav Filters가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팟플레이어에서 Lav Filters를 적용하려면 사실 초보자 입장에서는 번거롭죠. 설정값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잘 모르겠구요. 

간단하게 요약하면 저사양 PC에서도 고화질 4K 영상을 원활하게 시청하려면 KM플레이어64X 사용하시면 됩니다. 

km플레이어의 장점으로는 광고가 없다는 것과 Lav Filters를 기본으로 내장하여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원활하게 고화질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으며, 외장필터를 적용할 수 있어서 드미트리렌더 (별도구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동영상은 거의 모든 형식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H265 뿐만 아니라 블루레이  DVD 재생도 가능하며, VR재생도 가능하네요. 부가적으로는 플레이어 자체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KM플레이어 64비트 다운로드

KM플레이어64X는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려고 해봤자, 네이버자료실로 보내버리니, 아래 네이버자료실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설치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따로 확인할 것이나 해제할 것은 없습니다. 설치중에는 딱히 언급할 것이 없으니 쭉 진행하여 설치를 완료하도록 합시다. 

KM플레이어 64X

실행해보니, UI도 깔끔합니다. 확실히 광고는 없어서 좋네요. 이제 그냥 보고싶은 영상을 KM플레이어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끝내면 아쉬우니 km플레이어 64x의 전반적인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영상

KM플레이어64X에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이 있습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두 번째 아이콘을 클릭합시다. 

URL

그러면 URL Download 창이 하나 뜨는데요, URL에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기 하면 다른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할 필요없이 KM플레이어에서 바로 유튜브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Format은 mp4 그대로 두시고, Resuolution 해상도는 최대해상도 및 원하는 해상도가 있다면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경로를 지정하면 다운로드가 시작돼요. 

내장필터 LAV Filters

내장필터

옵션에서 내장 필터를 확인해보니 스플리터, 비디오 디코더 및 오디오 디코더 설정이 LAV Filters 설정이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래서 4K 8K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팟플레이어 처럼 번거롭게 따로 설치하고,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드미트리렌더 

외장필터

그리고 외장 필터를 지원하기 때문에 드미트리렌더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외장필터에서 필터추가를 하셔서 드미트리렌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순위는 최우선으로 설정하시구요. 

[소프트웨어] - 드미트리렌더 지포스도 플루이드모션을?

탭

탭을 눌러서 필터와 프레임을 확인해봤습니다. 제대로 적용되는 것 같네요. 팟플레이어에서 이렇게 세팅하려면 시간이 많이걸리죠?

세부적인 것은 조금 더 살펴봐야 될 것 같습니다. LAV Filters를 적용하고 싶었는데 어려우셨던 분들이라면 그냥 KM플레이어 설치하시면 바로 해결됩니다. km플레이어 64x를 전반적으로 살펴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진작에 이렇게 만들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