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리뷰 스테인리스 블랙

반응형

삼성의 최신 웨어러블 디바이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리스 블랙을 구매하여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저는 기어S3 스마트워치를 주력으로 사용하였고, 그 사이에 여러 가지 샤오미 스마트워치들을 사용해봤습니다. 주로 시계와 간단한 피트니스 트래커로 사용했었죠. 그런 입장에서 봤을 때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저에게는 그저 삼성페이 기능이 빠지고, 디자인이 바뀐 스마트워치인데 이렇게 비싼 가격을 주고 사야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 디자인이 아주 크게 작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액티브 부터는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깔끔해져서 딱 제가 원하던 디자인이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전작 갤럭시 워치 액티브 스마트워치에서 약간의 개선이 있었습니다. 터치 베젤 컨트롤, 더 큰 화면 정도인데 그것에 비해 가격이 훨씬 더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애플의 애플워치5와 경쟁하기에 충분한 기능들을 제공하면서도 애플워치보다는 저렴하다는 것에 위안을 삼고있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리뷰

삼성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40mm 및 44mm 두 가지의 크기로 판매 중이며, 스테인리스 및 알루미늄 2가지 재질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 손목에 어울릴만한 사이즈부터 결정하고, 그다음은 내가 원하는 재질과 색상을 선택하면 됩니다. 스테인리스가 더 좋은지, 알루미늄이 더 좋은지는 장단점이 있겠지만, 일단 알루미늄 제품들은 조금 더 저렴하면서 은은한 색상이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인기는 스테인리스 제품이 더 많은 것 같네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저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스테인리스 블랙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되네요. 크기는 손목 사이즈보다는 44mm가 일부 팔운동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러닝을 할 때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액티브2

요즘은 시계를 하고 다니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도 스마트워치를 하고 계신 것을 종종 볼 수 있는 것 같네요. 

패키지

구성품을 볼까요? 패키지가 제가 사용했던 기어S3보다 훨씬 보기 좋게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스마트워치 본체, 스트랩, 충전기, 간단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스트랩부터 본체에 끼워야겠죠? 기대되는 마음으로 갤럭시와 연결해보겠습니다. 

베젤링

스마트워치 어떻게 활용하세요? 

저는 스마트워치로 뭘 한다기보다는 그냥 차고 다닙니다. 딱 그 정도입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받게 될 알림일 것입니다. (저도 마찬가지) 한 시간 동안 앉아있으면 움직임이 없다고 판단하여 움직일 시간이라면서 스트레칭을 권유합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연결방법

이전에 갤럭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사용해본 적이 있으신 분들은 쉽게 연결하실 수 있을 거예요. 먼저 액티브2 전원을 켜시고, 스마트폰에서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합니다. 

액티브2에서도 폰의 Galaxy Wearable 앱에서 시작하라고 하죠? 이 상태가 페어링 준비 상태인 것 같습니다. 

새 디바이스 추가

갤럭시 워어러블 앱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터치하여 새 디바이스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디바이스 선택에서 Galaxy Watch Active2를 선택하세요. 

연결

이제 스마트폰의 안내에 따라 진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뜨는 번호와 워치에서 뜨는 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한 뒤 스마트폰에서 연결 버튼을 터치하고, 액티브2 액정에 떠있는 체크도 터치해주세요. 

폰 설정 중

폰을 확인하여 설정을 완료하라고 나와있죠? 이제, 폰 설정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그전까지는 액티브2를 사용할 수 없어요. 

다음

이제 웨어러블 앱에서 Galaxy Watch Active2 사용을 환영한다고 합니다. 동의를 터치한 뒤, 다음을 터치해주세요. 저는 음성서비스, 내 워치 찾기 및 내 폰 찾기만 선택했습니다. 

데이터 복원

기어S3를 사용했던 기록 때문인지 이전 워치에서 백업해둔 것이 있다면 복원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건너뛰고 새로운 설정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설정완료

폰에서 설정 완료가 뜨면 액티브2에서 간단한 조작 튜토리얼이 뜨는데요, 귀찮더라도 그것을 모두 끝내셔야 액티브2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디스플레이 및 워치페이스

워치페이스

기본 워치페이스는 굉장히 제 취향이 아니네요. 초침소리도 거슬리고요. 당장 바꿔야겠다 라고 생각했지만, 시계 디자인이 달라진 덕분에 어떤 워치페이스를 사용할지 고민이 되더군요. 

크고 시원한 디스플레이

아, 이게 광고에서 본 것 같은 워치페이스 같습니다. 1.4인치 디스플레이는 시원시원하네요. 디스플레이 및 조작감은 괜찮은 편입니다.

크기 비교
액티브2 44mm(1.4인치) / 기어S3 46mm (1.3인치)

사용했던 기어S3 프론티어와 크기를 비교해봤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차이가 크진 않네요. 기어S3 프론티어 46mm 1.3인치, 액티브2 44mm 1.4인치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골드

그리고 인기가 많은 갤럭시 워치 액티브2 44mm 골드 색상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트랩 색상과 잘 어울리네요. 그런데 줄질하기에는 실버가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라이브 배경

화면 크기만 봐서는 굉장히 커보이는데요, 사실 테두리에 베젤 컨트롤 부분은 디스플레이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시커멓죠. 그래서 검은 배경의 워치페이스를 사용하면 화면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른 배경색이 있는 것을 보면 바로 티가 나지만요. 

ONE UI

갤럭시 스마트워치 시리즈는 타이젠OS를 사용합니다. 스마트워치에도 ONE UI를 탑재하면서 굉장히 보기가 좋아졌습니다. 다만, 타이젠O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드파티 앱이 여전히 많이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삼성헬스 

스마트워치를 착용한 채로 걷거나 뛰면 자동으로 트래킹 된다는 것은 알고 계실 거고, 삼성헬스에 있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더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삼성헬스 하단에 있는 피트니스 탭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운동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쉽게 따라하실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도록 합시다. 

피트니스

액티브를 착용한 상태에서 운동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면 횟수가 인식이 되는데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아요. 당연히 삼성헬스에 기록도 남구요. 약간의 동기부여와 함께 목표을 달성하는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작심삼일.....

피트니스 트래커

그리고 걸음수, 수면기록, 이런것도 체크되는데요. 사실 처음에만 조금 신기해서 확인하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확인하지 않게됩니다. 

빅스비

빅스비

삼성의 구형 스마트워치에는 S보이스가 탑재되어있습니다. 액티브2는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네요. 저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서 바로 껐습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마트워치는 안드로이드 및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웨어러블 기기라고 생각됩니다. 스마트워치에 입문하려고 한다면 더 말할 것 없이 좋은 기기구요.디자인은 취향을 탈 수 있지만, 누가 봐도 이번 디자인은 정말 잘 뽑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배터리 사용시간이 2~3일 밖에 안된다는 것은 여전히 아쉽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