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반응형

구 모모앱플레이어가 LD플레이어로 한국어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포스팅을 새로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엘디플레이어는 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보다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버추얼박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이라네요.

또한 멀티 앱 플레이어를 지원하며, 게임패드를 통한 플레이가 가능하여 폰 게임을 콘솔처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높은 안드로이드 버전을 사용하는 블루스택을 사용하라고 하고 싶지만, 블루스택은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컴퓨터가 고사양이신 분들만 사용하길 권하고, 그렇지 않으신분들은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쾌적할 것이라 생각되네요.

그런데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어떤 것을 사용하더라도 다 버벅거릴거에요. 어쩔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을 위해엘디플레이어 최적화 방법까지 정리해드릴게요.

요즘에는 이런 프로그램들이 잘나와서 컴퓨터로 모바일게임 하기가 굉장히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특히 리니지2M 같은 고사양 게임들을 스마트폰에서 장시간 구동할 경우 발열이나 배터리 수명에 좋지 않으니 컴퓨터로 돌리는 것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그리고 윈도우10 1903 버전 업데이트 이후 오류가 발생하여 실행되지 않는 버그가 있었는데요, 현재는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 같습니다.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

엘디플레이어 다운로드는 엘디플레이어 공식홈페이지 메인에서 LDPlayer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설치

셋업파일을 실행하고, 바로 설치를 클릭하면 됩니다. 경로는 자동으로 C드라이브에 설치됩니다. 저장 경로를 변경하고 싶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사용자 정의를 클릭하셔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는 SSD에 설치하는 것이 더 빠른 로딩에 도움이 됩니다.

바로 실행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실행을 클릭하여 엘디플레이어를 실행해봅니다.

LD플레이어

다른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와 크게 다른점은 없는 것 같네요. 저사양 PC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른 앱플레이어 보다 가볍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오류가 뜨고 실행이 되지 않으신다면, 윈도우10 프로 사용자는 하이퍼브이 기능을 꺼주셔야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Windows 기능 켜기 / 끄기 - Hyper-V 체크해제 - 재부팅

LD스토어

엘디플레이어 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로그인해서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이렇게 LD 스토어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구글계정에는 로그인해야겠죠?

엘디플레이어 최적화

최적화

엘디플레이어 설정에 들어가면 바로 고급설정이 뜹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해상도를 낮춤으로써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를 한단계씩 낮춰가면서 덜 버벅거리는 정도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래도 부족하시다면 태블릿이 아닌 모바일 해상도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CPU 및 메모리는 권장값으로 그대로 두는 것도 가장 좋지만 조금 더 쾌적하게 사용하려면 코어는 2코어로 낮추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메모리는 4096M에서 낮출경우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

이 설정은 고사양인 분들에게 해당합니다. 속성 설정에 들어가보면, 고프레임 및 고해상도 모드가 있습니다. 현재는 펜타스톱, PUGB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3게임에 대하여 고화질 그래픽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은 딱히 건들게 없습니다. 큰 차이가 없을겁니다.

멀티앱플레이어

이제 다중 플레이를 위한 멀티앱플레이어 사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LDMultiPlayer 아이콘을 실행시킵니다.

신규/복사

LD멀티플레이어를 사용하려면 사용중인 엘디플레이어를 먼저 종료시켜야됩니다. 그리고 신규/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규생성

그러면 신규 생성 및 복사를 할 수 있는데요, 신규생성은 말그대로 앱플레이어를 새롭게 생성하는 것이며, 복사는 기존의 앱플레이어 설정 및 설치된 게임을 그대로 복제하는 것입니다. 둘중에 편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실행

그러면 LDPlayer가 하나 더 생성되죠? 이렇게 앱플레이어를 여러개 생성해서 각각 실행해주면 다중게임이 가능합니다. 다중플레이는 컴퓨터 사양에 크게 영향이 있으므로,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최대 실행 갯수에 차이가 납니다.

멀티최적화

그래서 멀티최적화 버튼을 클릭하여 프레임을 낮추거나, 극한 멀티 모드를 사용하여 CPU 및 메모리 점유율을 대폭 감소시켜서 사용하면 됩니다. 엘디플레이어 설정에서는 60프레임 이하로 낮추지 못하였는데, 여기서는 낮출 수 있습니다. 가벼운 앱플레이어를 찾으신다면 엘디플레이어 괜찮은 것 같네요. 다만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