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꼭 등록하세요!

반응형

저는 주로 삼성페이를 사용하는데요, 다들 카카오페이로 오프라인 결제 많이 하시나요? 카카오페이는 삼성페이와 마찬가지로 현금이나 카드가 없을 때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 제휴사들이 많이 늘어서 계산할 때 보면 카카오페이 QR코드 키트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QR코드 및 바코드를 활용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합니다. 중국의 알리페이와 비슷하죠? 

카카오페이로 QR코드 오프라인 결제를 하면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계좌에서 카카오페이 머니를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결제가 처리됩니다. 

그럼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어떻게 등록 하나요?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여러분들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업주에게 현금영수증을 해달라는 요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업주가 해줄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스스로 카카오페이에 현금영수증을 등록해두기만 하면 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카카오페이에 현금영수증을 등록해둘 필요가 있겠죠? 

먼저, 카카오페이 앱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에서 Pay를 터치하여 카카오페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나의 카카오페이 설정이 뜹니다. 중간쯤으로 스크해보시면 현금영수증이 있어요. 만약 현금영수증 정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자동으로 자진 발급된다고 하는데요 무슨말인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등록하기를 터치하여 내 번호를 등록해봅시다. 

 

카카오페이 앱

또는, 카카오페이 앱을 따로 설치하신 분들도 카카오페이 앱 설정에서 현금영수증 발급정보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현금영수증 발급정보 관리가 뜨는데요, 개인 사용자는 개인소득공제 (휴대폰)을 선택하시고 번호를 입력한 뒤, 확인을 터치하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또한 등록된 번호는 추후 변경할 수 있어요. 

 

등록되었습니다

어때요? 엄청 쉽게 등록되죠? 이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고 업주에게 현금영수증 해달라는 말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업주도 해줄 방법이 없거든요. 

그리고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한 것 중에서 현금영수증이 발급되었는지 확인하시려면 이용내역에서 따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