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집중모드 사용법!

반응형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데도 잠시도 집중하지 못하고 스마트폰을 집어드는 당신!을 위한 갤럭시 집중모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험기간에는 뭘 해도 평소보다 재미가 있죠? 

이번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로 갤럭시 스마트폰에 집중모드라는 모드가 생겼습니다. 궁금해서 사용해보니 알림을 받지 않는 방해금지모드와는 조금 다르더군요. 

집중모드는 휴대전화를 잠시 내려놓고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드인데요, 핸드폰 필수 기능인 전화 문자 등의 몇가지 기능만 제외하고 나머지 앱은 열어볼 수 없게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내려놓고 집중해야되는 일이라면 뭐가 있을까요? 업무중이나 공부할 때 유용하겠죠? 그런데 사실 그렇게 큰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집중모드를 끄면 그만이니깐요. 

갤럭시 집중모드

갤럭시 집중모드

집중 모드

이번에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를 했더니, 갤럭시노트10이 전체적으로 빠릿빠릿해진 것 같습니다. 딱히 버그도 없구요. 배터리 광탈 현상도 없어요. 

아무튼, 업데이트를 완료하신분들은 상단바를 내려보면 집중 모드라는 것이 생겼을 겁니다. 

집중모드

집중모드를 눌러보니, 업무 시간 또는 나만의 시간 이라는 옵션이 있는데요, 일단 업무시간을 선택해볼게요. 

집중모드 켜짐

그랬더니 알림바에 디지털 웰빙 및 자녀보호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집징모드가 몇분이나 켜졌는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계속 집중해 주세요

그리고 홈화면 및 앱서랍을 확인해보니 대부분의 앱이 회색으로 잠금처리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에 필수적 기능인, 전화, 메시지, 시계, 설정은 사용할 수 있군요. 

회색으로 잠긴 앱을 실행해보니 집중 모드일 때는 앱을 사용할 수 없다고 뜨며, 집중모드가 종료되면 앱 사용 및 알림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디지털 웰빙 및 자녀보호기능

갤럭시 집중모드의 상세 설정은 설정에서 디지털 웰빙 및 자녀 보호 기능 메뉴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업무시간

중간쯤으로 스크롤해보면 휴대전화 사용 줄이기라고 하여 집중모드가 있습니다. 업무시간을 터치해보니, 사용 가능한 앱이 0개라고 나오네요. 

나만의 시간 추가

그러면 다른 집중모드 옵션을 사용해볼게요. 나만의 시간을 터치하면 집중모드가 켜져있을 때 사용할 앱을 추가해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를 터치해서 나만의 시간에만 사용할 앱을 선택할 수 있어요. 공부할 때 필요한 앱만 추가해주면 되겠죠? 

이렇게 집중모드에 옵션들을 추가해줘서, 내가 사용할 집중모드를 선택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집중모드 중지는 다시 상단바를 내려서 집중모드를 선택해주시면 간단하게 종료됩니다. 

글쎄요, 그냥 스스로 무의미하게 스마트폰을 잠금을 해제하여 끼적거리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스스로 스마트폰을 통제할 능력을 기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집중해야되는 시간이 필요하면 잠시 스마트폰 전원은 꺼두시는게 더 확실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