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ebs 온에어 실시간

반응형

갑작스럽게 온라인 개학을 해서 EBS 방송을 통해서 수업을 들어야되는데 TV가 없거나, 티비를 시청하기 힘든 환경이라면,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인터넷으로 e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스트리밍 시청을 통해서 온라인 수업을 들으시면 됩니다. 

EBS 온에어는 EBS1, EBS2, EBS KIDS, EBS PLUS1, EBS PLUS2, EBSe, EBS FM 등 다양한 채널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지 처음알았네요. 게다가 초중고등학교 마다 다른 채널에서 2주 라이브 특강이 진행됩니다. 시스템이 많이 복잡하네요. 

이미 2주 라이브 특강이 진행되었고, 개학연기로 2주 더 연장되었는데요.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특강뿐만 아니라, ebs 온라인클래스 가입을 통해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4월 20일부터 등교 개학전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개학 때문에 ebs 강좌 및 교안을 찾으실텐데요 ebs 홈페이지에서 모두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복잡하네요 각 학년별 교인 및 시간표는 포스팅 아래 정리해두었습니다. 

ebs 온에어 실시간

ebs 실시간 방송 보기는 EBS 홈페이지 상단 온에어 탭에서 가능한데요, EBS도 다양한 방송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2주 라이브 특강에 해당되는 채널은 EBS2, PLUS1, PLUS2 채널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ebs1

여기서 지상파에 해당하는 것은 EBS1 및 EBS2 채널입니다. 나머지 PLUS1 및 PLUS2는 IPTV 및 케이블에서만 방송되니까 시청할 수단이 없다면,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EBS 온에어 서비스를 보면됩니다. 

ebs2

특히 2주 특강은 9시부터 학교 시간표에 맞춰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방송 시간표는 각 학년별 공지를 확인하셔야 됩니다. 

ebs plus1

고등학생은 EBS PLUS1 채널에서 2주라이브 특강이 진행되고 있었군요. 그런데 컴퓨터로 시청하기에는 화질이 많이 아쉽네요. 

스마트폰에서 EBS 온에어 시청하는 방법은 EBS play 앱을 설치하셔서 시청하시면 됩니다. 폰화면은 작기 때문에 화질이 그렇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ebs on air

이미 학교에서 공지를 받으셨기 때문에 그 안내에 따라 맞는 채널과 시간에 맞춰서 ebs 실시간 방송보기를 하시면 됩니다. 

EBS 유튜브

만약 화질이 많이 아쉽다면, 유튜브 EBS 채널에서 더 좋은 화질로 라이브 특강 시청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방송이 되네요. 또, 초중고등학교 채널이 다르기 때문에 EBSi 채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유튜브 뿐만 아니라 웨이브, 네이버TV, 카카오TV 에서도 EBS 채널을 찾아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