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lg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반응형

이번에 LG 34GK950F 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리뷰는 굳이 할 필요가 없어서 생략할건데요, 특히 34GK950F 모니터의 경우 펌웨어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주면 인풋렉이 크게 감소되기 때문에 무조건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LG 모니터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없는 모델도 있으며, 딱히 달라지는 것이 없기 때문에 그냥 사용하는 사람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일부 게이밍모니터에서 성능향상 효과를 볼 수 있으니 LG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안내해드립니다. 

lg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lg 모니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lg 모니터 펌웨어 드라이버는 lg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lg전자서비스에서 사용중인 모니터 모델명을 우측 검색창에 입력합니다. 카테고리에서 찾는 것이 더 번거롭기 때문에 모니터 뒷면에 적혀있는 모델명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Driver

예를 들어서, 34GK950F 드라이버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결과가 나오면 드라이버/소프트웨어 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OnScrren Control 소프트웨어와 함께 Driver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Driver를 선택합니다. 

34gk940f 다운로드

그러면 상세보기가 뜨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모니터 드라이버 설치파일을 받도록 합니다. 

Setup

그러면 압축파일이 다운로드되는데요, 압축을 풀어봅시다. 여기서 여러가지 파일이 나와서 헷깔릴 수 있는데요 그냥 간편하게 Setup 파일을 실행시키면 됩니다.

MonitorDriverInstaller

모니터가 제대로 연결되었다면 연결된 그래픽카드와 함께 모니터 모델명이 뜰거에요. 만약 모니터 후면에 있는 USB 포트에 컴퓨터를 연결해두지 않았다면 일반 PnP 모니터로 뜰것이니, USB B to A 케이블을 사용해서 모니터와 PC를 연결해주도록 합니다. 

업스트림 포트

여기가 바로 USB B to A 업스트림 포트인데요, USB 업스트림 포트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모니터도 있습니다. 

Driver installation Success

Select the driver you want to install에 지금 사용중인 모니터 모델명을 선택하고 OK를 클릭하면 lg 모니터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시작됩니다.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고 순식간에 끝나버리네요. 

[소프트웨어] - LG On Screen Control 화면분할 프로그램

이번에 lg전자 울트라기어 34GK950F 게이밍모니터를 구매하게되어 아주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단점이라면 모니터 발열을 해소하기 위한 환기구가 없다는 것과, 모니터 전체적으로 내구성이 너무 약하다는 것은 아쉽네요. 

그래도 프리싱크2 덕분에 지싱크 호환으로 사용할 수 있고, 나노 IPS 및 HDR 덕분에 영화나 게임할 때 더 좋은 색감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네요. 

LG 울트라기어 구매하셨다면 그냥 사용하지마시고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