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FxSound Enhancer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

반응형

저렴한 스피커나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런 평균적인 품질의 장비로는 음악이나 게임을 즐기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성능이 좋은 헤드셋이나 스피커 시스템을 구축하기에는 비용이 많이 들죠.

전에 소개시켜드렸던 사운드부스터의 경우 단순히 소리만 증폭시키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지 않지만, FxSound Enhancer FxSound Enhancer 의 경우 단순 사운드 증폭에서 조금 더 나아가 음악, 영화, 오디오. 게임 등을 위해 전반적인 사운드 퀄리티를 향상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FxSound는 데이터 압축을 통해서 손실된 음원의 주파수를 복원하여 음질을 자동으로 향상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유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먼저 7일간 무료로 사용해보고 마음에 든다면 스피커나 헤드셋을 교체하는 비용보다는 적게 사운드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FxSound 다운로드

FxSound Enhancer 사운드 증폭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Fxsound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보이는 메인 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먼저 7일 트라이얼판을 충분히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구매하도록 합시다. 가격은 29.99 달러네요. Try Fxsound for Free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받도록 합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별도의 과정없이 바로 Fxsound 설치가 진행됩니다. 주의하실 점이라면, 설치 중간에 뜨는 DFX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장치 소프트트웨어는 반드시 설치하셔야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Fxsound를 실행해봅시다. 남은 무료 사용기간이 뜨는군요. 대부분 음악 감상용 보다는 fps 게임에서 발소리를 더 잘 듣기 위해 사용할 목적이 더 클거라 생각되네요.

EFFECTS

간단히 POWER 아이콘만 클릭해주면 사운드 증폭 및 음질개선이 시작됩니다. Effects 탭에서의 설정은 5가지가 있습니다. Fidelity, Ambience, 3D Surround, Dynamic Boost, HyperBass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각각 1~10 단위로 슬라이드로 수치조정이 가능합니다. 기본값으로도 충분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EQ

그리고 EQ 탭에서 이퀄라이저 조정도 가능한데요. 처음에는 어떻게 세팅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프리셋을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 및 상황에 맞는 이퀄라이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나 스피커 및 헤드셋을 전환해서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이럴때는, Settings - Playback Device 에서 현재 헤드셋을 사용하는지, 스피커를 사용하는지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