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스타코덱 동영상이 끊기나요?

반응형

예전에는 동영상을 보려면 코덱을 필수로 설치했었던 기억입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자체 코덱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통합코덱 설치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그런데 특히 곰플레이어 사용자들이 코덱문제로 통합코덱을 찾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러나 통합코덱을 설치한다고 하더라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코덱 같은 통합코덱을 설치하는 것 보다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다른 것으로 바꾸는 것이 더 빠르게 해결될 거라 생각됩니다.

다음팟플레이어는 FFmepg, KMplayer는 Lav Filters 코덱이 함께 설치되서 재생하지 못하는 영상은 거의 없습니다. 괜히 통합코덱 설치했다가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런데도 스타코덱 통합코덱을 찾는 이유는 현재 어떤 코덱이 필요한지를 몰라서 일단 한번에 설치하자는 귀차니즘 때문이라 생각되네요.

스타코덱

스타코덱 다운로드

코덱은 중복으로 설치하게 되면 충돌이 일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합코덱을 설치하실 때는 다른 통합코덱부터 삭제하고 설치하셔야 됩니다. 또한 통합코덱 프로그램들이 다른걸 끼워서 배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설치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는 네이버자료실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시면 되는데요. 64비트 사용자는 64비트 버전으로 다운받으세요.

64비트 다운로드

스타코덱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바로 통합코덱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메인페이지에 보이는 버전은 32비트이므로, 왼쪽에 있는 64비트 다운로드를 클릭하세요.

통합코덱 최신버전

그러면 64비트 버전 다운로드 페이지가 뜹니다. 코덱이 32비트 및 64비트 버전 따로 배포되거든요. 구버전은 버그가 있기 때문에 64비트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해주세요.

스타코덱 구성요소

이제 스타코덱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이런 통합코덱 프로그램들이 무료 코덱들을 모아놓고 한번에 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설치하실 때 주의해야 됩니다.

구성요소에서 필요한 코덱만 선택해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코덱인 LAV Filters, ffdshow, Ac3Filter, Xvid 정도만 설치해도 괜찮습니다.) 추가로 Madvr 같이 필요한 것만 체크하시고, 무엇이 필요한지 잘 모르겠다면 일반 또는 최소로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맨 밑에 있는 스타코덱 제작지원은 체크해제 하세요.

스타코덱 설치

오디오 환경 및 비디오 화질도 모르겠으면 그냥 기본값으로 두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그리고 스타코덱을 지원하기 위해 설치되는 프로그램은 모두 체크해제 해주시고 설치를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통합코덱 설치가 끝납니다. 이렇게 설치만 해서 동영상이 잘 재생되면 좋겠지만, LAV Filters 코덱같은 경우에는 설치만 한다고 해서 제대로 작동하는게 아니라서 설정도 해줘야 제대로 작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재생이 잘 안되면 곰플레이어 및 모든 통합코덱을 삭제하고 아래 동영상 플레이어 중에 마음에 드는 것으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래 플레이어는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웬만한 영상이 모두 재생됩니다.

[소프트웨어] - lav filters 팟플레이어 적용하기

[소프트웨어] - KM플레이어 64X  (Lav Filters 내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