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갤럭시 앱스 버튼 (앱서랍) 사라지셨나요?

반응형

예전부터 갤럭시 스마트폰 하단에 있는 네모 모양 아이콘 앱스 버튼 (앱 서랍 버튼)을 사용해서 앱 서랍에 진입하는데 익숙했는데, 가끔 앱 서랍 아이콘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버그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 이후에 그렇더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앱스 버튼 없이 화면을 위로 스와이프 해서 앱 서랍을 여는데 익숙한 분들은 없어도 상관없지만, 앱스 버튼을 통해서 앱 서랍에 들어가는 게 익숙하신 분들을 위해 갤럭시 앱스 버튼 아이콘을 켜고 끄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앱스버튼 (앱 서랍) 아이콘

갤럭시 앱스 버튼 앱서랍에 들어가는 아이콘이 갑자기 없어지셨나요? 먼저 앱스 버튼이 없더라도 스마트폰 홈 화면에서 위로 화살표 방향으로 스와이프 하면 앱 서랍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스쳐나 스와이프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원래 사용하던 데로 버튼이 편할 수 있습니다.

앱스 버튼 활성화는 홈 화면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의 빈 화면을 꾹~ 터치하면 오른쪽 사진처럼 뜨는데요. 여기서 홈 화면 설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홈 화면 설정이 뜨면 앱스 버튼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앱스 화면 (앱 서랍)으로 이동하는 버튼을 홈 화면에 추가시키는 기능입니다. 만약 활성화되어 있는데도 앱스 아이콘이 없다면 비활성화했다가 다시 활성화시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 하단 맨 오른쪽에 앱스 (앱서랍)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위치는 항상 여기가 고정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아이콘이 없어지는 이유는 버그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 앱스 버튼을 없애서 아이콘을 하나 더 추가하고 싶은 분들도 있을 것이고, 원래 사용하던 데로 앱스 버튼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도 계신 것 같아, 갤럭시 앱스 버튼 추가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로 스와이프하는 게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