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디스코드 화면공유 사용법

반응형

디스코드 화면공유

이제 서버뿐만 아니라 친구들과의 개인 메시지에서도 화면 공유와 영상 통화를 동시에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Discord 디스코드는 게임, 소셜 또는 소규모 비즈니스 그룹을 위해 작은 서버를 설정할 수 있는 음성 및 텍스트 플랫폼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스코드가 음성채팅만 지원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영상통화 및 화면공유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를 사용해서 서버에 있는 9명에게 동시에 내 데스크톱 화면을 공유하면서 라이브챗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내장된 기능이므로 추가로 설치할 것은 없습니다. 화면 공유는 요즘 시기에 매우 유용할 수 있으며 현재 나와있는 다른 원격회의 프로그램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콘솔게임을 하면서도 화면을 친구에게 실시간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어찌됐든 디스코드 화면공유 하는 방법을 알아야되므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바일 디스코드는 화면공유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디스코드 화면공유 설정 방법

시작하려면 비디오 및 오디오 하드웨어가 디스코드 클라이언트에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됩니다. 화면 공유 기능은 웹캠이나 마이크가 필요하지 않지만 완전한 원격회의를 위해서는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듭니다.

비디오 / 카메라 설정

1. 시작하려면 디스코드 클라이언트에서 설정을 엽니다. 

2. 앱 설정에서 왼쪽 사이드바에서 음성 및 비디오 탭을 선택합니다.

3. 비디오 설정에서 아래로 스크롤해서 비디오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비디오 테스트를 수행해봅니다.

화면 공유

시작하려면 스트리밍 하려는 음성채널이 있어야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버를 개설하거나, 친구와 채팅이 필요합니다. Nitro가 있는 경우 더 좋은 옵션이 추가되지만 일반적인 사용은 무료버전도 충분합니다.

1. 서버 또는 친구와 대화에서 음성 채널 > 일반을 선택합니다.

2. 이 영역의 하단에 웹캠 및 마이크를 켜거나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옵션이 뜹니다.

3. 화면을 공유하려면 화면을 클릭하세요.

이제 실행중인 특정 애플리케이션 및 전체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애플리케이션에서는 현재 실행중인 앱만 보여줄 수 있고, 화면은 현재 내 데스크톱 전체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선택할지는 스트리밍할 대상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옵션을 사용하면 웹브라우저를 포함해서 현재 실행중인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게임을 공유하거나 보고 있는 특정 비디오를 친구와 공유하는데 유용합니다.

화면 옵션을 선택하면 전체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공유된 특정화면에서 수행하는 모든 작업이 스트림을 보는 모든 사람에게 표시됩니다.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해도 스트림이 일시 중지되지 않으므로 더 쉬운방법이기도 합니다.

4. 공유하고 싶은 화면을 선택하고 Go Live를 클릭하세요.

5. 공유할 응용 프로그램이나 화면을 클릭하면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o Live를 클릭하세요.

여기서 무료버전과 Nitro의 차이가 있습니다. Nitro를 사용하면 소스에서 60fps 및 1080P 해상도로 스트리밍할 수 있습니다. 일반 디스코드는 720P 및 30 프레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내 데스크톱 화면을 친구나 서버에 있는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얼굴을 비춰주려면 화면 왼쪽에 있는 동영상 버튼을 누르면 웹캠과 연결됩니다.

하단의 패널은 4가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각 통화 패널 메뉴 버튼 옆의 화살표 아이콘을 누르면 항목을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사용중인 카메라를 전환하며, 화면은 화질, 마이크는 음성 및 오디오 설정이 실행됩니다.

방송을 종료하고 싶거나, 애플리케이션 화면을 변환하려면 화면 버튼을 다시 클릭해서 방송 품질 변경, 창 변경하기, 방송 중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디스코드에서 이런 기능을 사용한 적이 없다면 약간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디스코드 니트로가 있든 없든 상관없이 디스코드 화면공유를 사용한 스트리밍 기능은 쓸만한 것 같습니다. 디스코드가 시대의 흐름을 타서 이런 기능을 넣은 것 같습니다. 

다른 화면공유 프로그램은 어렵고 평소에 디스코드를 주로 사용했다면 입문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