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속도가 비정상적으로 느린 것 같나요? 기분좋게 E숍에서 타이틀을 구매해서 게임을 다운로드 하려고 하는데 몇시간이나 걸리다니? 속도가 너무 느려서 자는동안 다운로드 받게 냅둘것인가요?

여러분들의 스위치 기기 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서버 상태가 좋지 않거나, 집에 KT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1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스위치 뿐만 아니라 다른 콘솔 플스, XBOX, 심지어 윈도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스팀, 오리진 등 온갖 게임 플랫폼에서도 발생하는 현상인데, 공통점이 있다면 KT 인터넷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DNS 주소를 KT DNS 주소로 변경하면 되는 것인데 스위치에서는 어떻게 DNS 서버를 변경하는지 살펴봅시다.

닌텐도스위치 다운로드속도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속도 올리기

타이틀을 DL 방식이 아닌 카트리지로 구매하신 분들은 상관없는 얘기지만, E숍을 통해서 디지털 구매를 하신 분들은 어쩔 수 없이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타이틀을 다운로드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1시간도 아닌 7시간 이상 나온다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닌텐도 설정

일단 닌텐도 스위치 기기를 실행해서 설정에 들어갑니다.

닌텐도 인터넷설정

왼쪽 사이드바에서 인터넷 탭을 선택한 뒤, 인터넷 설정에 들어갑니다. 

닌텐도 와이파이 설정

인터넷 설정에 들어오면 등록 완료 네트워크 목록에 이때까지 사용한 와이파이 목록들이 있을겁니다. 지금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유기를 선택해주세요.

설정 변경

이 네트워크에 접속을 하면 와이파이에 연결된다는 것은 아시죠?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스위치 dns설정

그리고 조금 내려보시면 DNS 설정이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자동이 되어 있습니다. KT 사용자는 크게 상관이 없을겁니다. 그런데 다른 통신사 이용하고 계신다면 DNS를 변경해줍니다.

수동dns

DNS 설정을 자동에서 수동으로 변경해줍니다.

우선dns

그러면 우선 DNS 및 대체 DNS 주소를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KT DNS 주소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다른 통신사인데 괜찮냐구요? 상관없습니다.

대체dns

  • 우선 DNS : 168.126.063.001
  • 대체 DNS : 168.126.063.002

이렇게 변경해줍니다. 참고로 컴퓨터에서 스팀오리진 다운로드 속도가 느릴 때 기본 설정 DNS 서버와 보조 DNS 서버 주소를 변경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속도테스트

접속테스트에서는 대부분 통신 속도가 문제가 없어서 인지하지 못했을거라 생각되네요. 이제 타이틀을 다운로드하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다운로드 속도가 확실히 달라졌을겁니다.

닌텐도스위치 5G 기가와이파이 잡기

이렇게만 해도 속도가 빨라지는데, 닌텐도 스위치가 5Ghz 기가와이파이를 잡지 못하고 2.4Ghz 및 혼용 사용하는 경우에만 인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더 빠른 속도를 위해서 기가와이파이에 접속하고 싶다면 지금 사용중인 공유기 설정을 변경해줘야 됩니다. 대부분의 공유기에서는 이 설정이 해제되어 있기 때문에 5G 와이파이에 접속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 100 이하 채널 활성화

[네트워크] - iptime 와이파이 끊김 현상 해결 방법

공유기 마다 설정 화면이 다르지만, 공통적으로 무선 와이파이 설정 5Ghz 에서 100이하의 채널을 열어주고 그 채널을 사용하면 스위치에서도 기가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