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삼성계정 로그아웃 방법

반응형

삼성계정 로그아웃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신가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을 사용하듯이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삼성계정은 필수입니다. 왜냐하면 삼성계정을 사용하는 것이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여러가지 이점이 있고 거의 필수로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요즘 스마트폰에 너무나 많은 동기화 서비스 때문에 여러 계정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삼성계정을 사용하면  장점은 갤럭시 스토어, 삼성 리워즈 포인트, 삼성페이, 삼성헬스, 삼성패스 등의 서비스에 활용되기 때문에 사용을 안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이 모든 기능이 필요없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또는 삼성계정이 어떠한 이유로 막혀서 다른 계정으로 변경해야되거나, 갤럭시 공장초기화 과정 전에 삼성계정 로그아웃이 필요해서 로그아웃 방법을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삼성계정 로그아웃

삼성계정도 구글계정 처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제조사 상관없이 계정 관리에서 등록된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할 때마다 위치가 변경되기 때문에 도대체 어디에 숨겨놓았는지 헷깔리기 때문이죠.

설정

OneUI 3.0 기준으로 설명해드립니다. 설정을 열고 중간쯤으로 스크롤 해보면 계정 및 백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계정 관리에 들어갑니다.

삼성계정

계정관리에는 내가 사용하는 앱 중에서 로그인했거나, 동기화가 필요한 앱들이 이렇게 등록되어 있습니다. 계정 목록 중에서 삼성계정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계정 동기화 뿐만 아니라 프로필 편집 등의 메뉴가 있는데, 먼저 계정 동기화를 해서 데이터를 최신 내용으로 한 번 동기화 시킨 후에 계정 삭제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로그아웃이 필요한 것인데 삼성계정 삭제 까지는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될겁니다. 여기서 계정 삭제는 로그아웃을 뜻합니다. 실제로 삼성계정 탈퇴는 삼성계정 홈페이지에서 따로 진행해야됩니다.

계정 삭제

계정 삭제를 선택하면 데이터를 디바이스에서 모두 삭제한다고 뜹니다. 1폰 1계정이 원칙이라서 지금 사용중인 폰에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한다는 뜻입니다.

계정 삭제를 한번 더 누르면 연락처 프로필, 삼성 클라우드, 내 디바이스 찾기, 삼성페이, 삼성패스 데이터를 삭제한다고 나오니 동기화 및 백업을 했는지 확인하고 로그아웃을 눌러주세요.

본인인증

마지막으로, 삼성계정 로그아웃 하려면 본인인증 과정을 거칩니다.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폰에서 삼성계정이 최종적으로 로그아웃 처리됩니다.

사실 리커버리에서 공장초기화를 하지 않고, 설정에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하면 계정 로그아웃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구글락은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폰 내부에서 초기화를 시키지 않고 리커버리에서 팩토리 리셋을 하게되면 구글락이 걸리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나중에 새로운 폰에서 전에 사용했던 삼성계정을 로그인해서 사용하거나, 새로운 삼성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처음 폰 세팅과정에서 가능하며, 삼성계정 없이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추후 계정관리에서 따로 삼성계정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로그아웃 전에 동기화 및 백업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전에 사용했던 데이터는 받아올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