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오딘 발할라 라이징 pc 설치 방법과 사양

반응형

오딘 발할라 라이징 pc

이번에 카카오게임즈에서 북유럽 신화에 기반을 둔 설정으로 출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모바일 및 pc 크로스플레이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 앱을 구동하기 위한 별도의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쾌적하게 pc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언리얼엔진을 사용하면서 각종 이펙트로 시각적인 요소를 잘 살려냈다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에 출시한 다른 모바일 게임과는 다른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직접 PC에서 실행해보니 거의 PC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의 그래픽을 보여줬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PC 설치

오딘 발할라 라이징 PC 설치 및 실행을 위해서는 다음카카오 통합 계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다음게임에 접속해서 설치하고 실행하는 방식으로 이어집니다.

pc버전을 찾으시는 분들은 벌써 모바일 오딘 발할라에서 카카오계정으로 클래스를 생성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pc와 연동되는 크로스플레이를 위해서는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카카오계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딘 공식페이지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GAME START 버튼을 클릭하면 Daum 게임 스타터와 오딘 클라이언트 설치로 이어집니다.

다음게임 스타터

먼저 다음게임 스타터 다운로드가 필요합니다. 다음게임에서 제공하는 PC게임은 이것을 통해서 실행되므로 필수로 설치하도록 하게 되어있습니다. 

만일 자동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자료실에서 수동으로 Daum 게임 스타터를 설치해주면 됩니다.

지금 처음으로 설치되는 것은 Daum게임 스타터 입니다.

오딘 런처 클라이언트

다음게임 스타터를 설치하고나면 자동으로 오딘런처가 설치됩니다. 오딘 게임 클라이언트 설치에 해당되는 과정이며 이때 물어보는 경로는 클라이언트 설치경로입니다.

오딘 pc버전 설치

마지막으로 이어서 설치되는 것이 오딘 pc 버전입니다. 이과정에서 게임데이터를 받기 때문에 설치경로를 용량이 넉넉한 곳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용량은 대략 50GB정도를 차지합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최적화

모바일 게임이지만 공식런처를 사용하기 때문에 가상으로 구동되는 것이 아니라, 일반 pc 게임처럼 실행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 pc 최적화 방법은 없고, 인게임 설정에서 그래픽만 적절하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래픽 필터는 없음이나 시네마틱을 사용하는 것이 잘 어울렸어요.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양

권장사양 기준으로 인텔i5에 16GB RAM, 지포스 GTX970 이므로 그렇게 많은 사양을 요구하지 않지만, 사람이 많은 곳에 가면 프레임드랍이 있습니다.

그리고 조작하는데 있어서 마우스를 회전할 때 뷰가 돌아가지 않고 클릭한 상태에서 회전시켜야 된다는 것과 평타는 마우스가 아닌 F키가 기본설정이라는 것을 알아두시면 조작하는데 어색함을 느끼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