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리세 방법 (블루스택 멀티 인스턴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게임 리세

이번에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애니메이션을 원작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게임 리세 방법을 조금 더 편하게 하는 방법을 찾아내어 정리했습니다.

원작 애니는 5기 완결이 난 상태인데, 플레이 해보니 원작 스토리를 그대로 따라가는 것은 아닌것 같고 세계관과 캐릭터를 가져온 수집형 스킬 콤보 액션 게임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리세는 모바일이 아닌 블루스택으로 진행합니다. 그 이유는 블루스택 멀티인스턴스 동기화 기능을 사용해서 한번에 여러번의 리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블루스택 멀티인스턴스 동기화

먼저 블루스택 다운로드해서 설치한 뒤, 메인에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게임을 설치하고 리소스 데이터까지 모두 받아둔 상태에서 인스턴스 복제를 해둡니다. 저는 블루스택을 한번에 4개를 실행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중으로 실행하면 시스템에 부하를 많이 주기 때문에 각 인스턴스는 720P 해상도로 만들어두는 것이 유리합니다. 실제로 1080P 해상도로 복제해서 실행해보니 미묘한 버벅임과 렉 때문에 동기화가 틀어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해볼거에요. 모든 인스턴스를 각각 실행시킨 뒤에 보기좋게 화면을 배치합니다. 그리고 블루스택 오른쪽 사이드를 보면 동기화 작업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모든 인스턴스를 선택한 뒤, 동기화 시작을 클릭하고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를 실행합니다. 그러면 나머지 각 화면에서 모두 동시에 따라서 실행됩니다.

먼저 게스트 로그인으로 시작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내가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고난 뒤에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이로 마무리하기 때문이에요.

저는 일단 4개만 동시에 실행해서 리세를 진행해볼거에요. 등급표에 따르면 도코야미 후미카케가 1티어라서 그것을 목표로 리세를 진행하면 되지만, 확률이 낮기 때문에 야오요로즈 모모, 토도로키 쇼토, 바쿠고 카츠키 중에서 하나라도 나오면 중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잔렉을 줄이기 위해서 인게임 설정에서 그래픽은 유창으로 최소로 낮추고 시작하였습니다. 각 화면이 모두 잘 따라서 움직이는지 확인하며 진행하도록 합니다.

튜로리얼은 건너뛰어도 상관없었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1-5 스테이지를 완료하면 모집을 할 수 있는데 B급 카미나리 덴키를 확정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우편함 및 선물함에 있는 것을 모두 수령하고 리세를 시작하면 됩니다. 이 과정까지 대략 10~15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모집은 A반 총집합에서 10회 모집과 남은 수량은 1회 모집으로 채우면 됩니다.

4개의 인스턴스에서 꽝도 있었지만, S급 바쿠고가 떠서 이대로 종료하기로 하였습니다. 캐릭터 성능이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그렇게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구요.

여기서 원하는 캐릭터가 뜨지 않았다면 앱 정보에서 데이터 지우기를 통해 위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드랍률

드랍확률이 낮아 A급까지 타협하려고 했지만 이정도로 만족하기로 하였습니다. 블루스택 멀티인스턴스 동기화가 아니었다면 동시에 실행시켜서 각각 클릭해서 진행하거나, 모바일에서 초기화 하고 다시 진행할 것을 생각하니 운이 좋은 편이었습니다.

리세 이후 연동

내가 원하는 캐릭터가 떴으면 이제 모바일과 연동시켜봅시다. 인게임 설정에서 유저센터에 들어가면 계정정보가 뜨는데 여기서 안드로이드는 구글, 아이폰이면 애플 계정으로 연동시키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서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게임을 받아서 연동이 제대로 되었는지 동기화시켜둔 계정으로 로그인해보겠습니다.

연동을 해두었으니 모바일에서 제가 진행했던 과정까지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성공입니다.

캐릭터의 성장은 단련 및 공명으로 키우면되고, 스킬 콤보 연계가 중요한 게임이지만 자동사냥으로 진행해도 상관없었습니다. 원작도 완결나려면 아직 한참멀은 것 같으니 그때까지 운영이 잘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블루스택 멀티인스턴스 동기화 덕분에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리세를 편하게 돌려보았습니다. 컴퓨터 사양만 된다면 인스턴스를 더 많이 복제해서 동시에 실행해도 괜찬은 방법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