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공략
티리엘을 구출한 플레이어는 어둠의 방랑자 아이단을 쫓아 쿠라스트 마을로 향하게 됩니다. 우리가 해야될 것은 칼림에 흩어진 것들을 수집해서 호라드릭 큐브를 사용해 조합하는 것입니다. 액트3는 정글을 배경으로 하며 맵이 이때까지 봤던 것들 보다 넓습니다.
예전에는 스토리를 그렇게 신경쓰지 않았기 때문에 친구들의 도움으로 메피스토만 잡고 넘어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워낙 맵이 넓어고 복잡하거든요. 액트3는 NPC가 퀘스트를 주면서 시작하지 않고 맵에서 바로 자동으로 받아지며, 3-3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2, 4, 5번 퀘스트가 연계해서 클리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생각보다 금방 클리어하게 됩니다.
3-1. 황금새 : 체력 20 상승
디아블로2 액트3는 쿠라스트 마을에서 시작합니다. 마을 입구의 필드로 나가면 거미숲 (스파이더 포레스트) 인데, 어둠의 방랑자 (다크 원더러)가 보입니다. 그런데 잡을 수는 없고 몹을 소환한 뒤에 사라져버립니다.
액트3 첫 번째 퀘스트는 NPC가 주는 것이 아니고 필드위로 계속 올라가다보면 처음보게 되는 네임드몹을 잡게 되면 비취 조각상 (제이드 동상)을 줍게 되면서 활성화 됩니다. 마을로 복귀해서 케인에게 동상에 대해 물어봅니다.
그러면 마을 안쪽 NPC 메시프에게 조각상을 갖다주라고 하네요. 메시프는 이것을 황금새 동상으로 바꿔줍니다.
메시프에게 받은 황금새 동상을 케인에게 가져다줍니다.
그리고 마을의 알코어 NPC에게 황금새 동상을 가져다주면 완료됩니다.
알코어는 보상으로 라이프를 20올려주는 포션을 주게되고, 첫 번째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그렇게 많이 올려주는 것은 아니지만, 각 난이도 별로 하나씩 받을 수 있으니 나쁘진 않네요.
3-2. 옛 종교의 칼날 (고대 종교의 블레이드) : 용병고용, 레어링
두 번째 퀘스트는 약탈자 밀림 (프레이어 정글)에서 기드빈을 찾아오는 것이며, 세 번째 퀘스트와 연계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오기 귀찮으니 먼저, 칼림의 의지와 병행하도록 합니다.
먼저 칼림의 의지 첫 퀘템부터 구하고 다시 내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동하면서 약탈자의 밀림에서 기드빈을 찾게 된다면 주변의 몹들까지 모두 정리해줍니다.
저는 기드빈이 지키던 몹이 기드빈을 드랍하더군요.
마을로 복귀해서 기드빈을 올머스에게 돌려주고나서, 아시아라에게 말을 걸면 액트3 용병을 고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울머스에게 말을 걸면 레어링을 하나를 보상으로 줍니다.
3-3. 칼림의 의지 (칼림스 윌) : 시나리오 필수
첫 번째 퀘스트를 완료하면 데커드 케인이 세 번째 퀘스트를 줍니다. 칼림의 의지는 마지막 퀘스트인 수호자와 연계됩니다.
칼림의 눈 퀘템 위치는 거미동굴 (스파이더 동굴)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마을 필드로 나가서 거미숲 웨이포인트를 먼저 찍은 뒤에, 거미 동굴 던전로 향합니다.
참고로 거미숲에는 거미굴 (어래크니드 동굴)과 거미동굴 (스파이더 동굴) 2가지의 던전이 있는데, 거미굴은 무시하고 거미동굴로 바로오면 됩니다.
거미동굴 1층에서 황금 궤짝을 열면 칼림의 눈이 드랍되니, 줏어옵니다.
그리고 데커드 케인에게 보여주면 약탈자 소굴에서 칼림의 뇌를 찾으라고 합니다.
마을의 순간이동진으로 거미숲으로 이동한 뒤, 거대습지 (그레이트 마쉬)까지 길을 찾아줍니다.
그리고 계속 이어나가 약탈자 밀림까지 이동해서 웨이포인트를 체크합니다.
약탈자 밀림 (프레이어 정글)에 약탈자 소굴 (프레이어 던전)에 있으니 1층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습한 구덩이 (스윔피 피트) 에는 갈 필요가 없습니다.
약탈자 소굴 3층까지 이동해서 황금궤짝을 열면 칼림의 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을로 복귀하면 칼림의 심장의 위치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쿠라스트 시장 (쿠라스트 바자) 필드의 하수도에 찾으면 됩니다.
계속 전진해서 하부 쿠라스트 (남부 쿠라스트)에 진입해서 웨이 포인트를 찍어줍니다.
그 다음으로 쿠라스트 시장까지 이동해서 순간이동진을 체크해줍니다.
중간 쯤에 보면 하수도 1층 (하수구 1층) 으로 진입하는 입구가 있습니다.
지하는 꽤나 넓고 복잡해서 2층 위치를 못보고 지나칠 수 있는데 맵 구석에 랜덤으로 하수도 지렛대가 있습니다. 이것을 작동시키게 되면 2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이 생깁니다. 저도 한참을 찾았네요.
하수도 2층에서 황금궤짝을 열면 칼림의 심장이 드랍됩니다.
마을로 복귀하면 트라빈칼에서 마지막 퀘템 칼림의 도리깨를 찾으라고 합니다.
트라빈칼 가는 방법은 하수도 2층에서 다시 1층으로 올라간 뒤, 상부 쿠라스트를 통해서 가는 방법이 있고, 쿠라스트 시장에서 12시쪽으로 이동해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부 쿠라스트 (북부 쿠라스트)의 웨이포인트 부터 찾아줍니다.
계속 전진해서 쿠라스트 둑길 (쿠라스트 커즈웨이)를 지나갑니다.
그러면 트라빈칼 (트리빈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부터 활성화 하는거 잊지마세요. 트라빈컬에서 계속 올라가면 사원이 있는데 네 번째 퀘스트가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사원 안에 있는 몹들을 정리하도록 합니다. 히드라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마지막 퀘템인 칼림의 도리깨 (칼림스 프레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유물들을 호라드릭 함으로 조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을로 돌아와서 케인과 대화합니다.
그리고 호라드릭 큐브에 칼림 시리즈를 모두 넣고 조합시킵니다.
그러면 칼림의 의지 (칼림스 월) 템이 완성됩니다.
이것을 인벤토리에 들고가거나 두 번째 무기 슬롯에 장착해서 사원 내부에 있던 유혹의 보주 (컴펠링 오브)를 파괴합니다.
그러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옆에 증오의 억류지 1층으로 가는 계단이 생깁니다.
3-4. 람 에센의 고서 (람 에센의 책) : 스탯 5포인트
네 번째 퀘스트는 쿠라스트 시장, 상부 쿠라스트, 쿠라스트 둑길 각 필드에 위치하고 있는 5개의 신전에서 람 에센의 고서를 찾는 것이 목표입니다. 모두 다 뒤져볼 필요는 없고, 쿠라스트 시장의 허물어진 사원만 확인하면 됩니다.
다른 신전들은 확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곳에서 확정으로 등장하거든요.
고서를 마을의 알코어에게 가져다주면 퀘스트가 완료되고 스탯 5 포인트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3-5. 검게 물든 사원 (저주 받은 신전) : 시나리오 필수
다섯 번째 퀘스트 검게 물든 사원은 세 번째 퀘스트 칼림의 의지 마지막 단계에서 사원에 있는 몹들을 잡으면 함께 클리어할 수 있는 퀘스트였습니다. 그래서 자세히 서술하지 않고 넘어가겠습니다.
3-6 수호자 (가디언) : 메피스토
마지막 여섯 번째 퀘스트는 액트3 보스 메피스토를 잡는 퀘입니다. 증오의 억류지 1층으로 들어와서 2층 웨이포인트를 찍고 3층까지 이동합니다.
소서리스를 키우고 계신다면 메피스토는 처리하기 쉬울 것입니다. 예전에는 파이어월 및 히드라 스킬로 처리했던 것 같은데 아직은 키우는 중이므로 텔레포트를 통해 뒤로 빠져서 잡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직업보다 특히 소서리가 메피스토를 쉽게 잡을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텔레포트 때문입니다. 근거리 캐릭은 달리 방법이 없지요.
저 위치에 메피스토를 걸쳐놓으면 우왕좌왕하면서 정신을 못차리는데, 원거리 스킬로 처리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주변에 잡몹이 안꼬이게 주의하거나, 미리 정리해두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액트3 메피스토를 공략하게 되면 액트4로 가는 차원문이 열리게 됩니다.
노멀난이도라서 그런지 소서리스라서 그런지 쉽게 디아블로2 레저렉션 액트3 퀘스트를 모두 끝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떤 퀘템이 어느 맵에서 나오는지 위치를 알기 어렵기 때문에 공략을 찾는 것 같네요. 이쯤에서 끝내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하다보니 액트4 공략도 준비하게되었습니다.
저는 이제 나이트메어 난이도로 넘어와서 룬워드 작업을 하는 상태인데, 시작이 늦은 만큼 언제 졸업템을 맞출지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