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소니 wf 1000xm4 페어링 실패 재연결 방법

반응형

소니 wf 1000xm4 페어링 오류 재연결 방법

분명히 잘사용하고 있던 소니 wf 1000xm4 이어폰이 갑자기 한쪽 유닛이 페어링이 안되는 현상이 발견되었습니다. 혹시나 고장인줄 알았지만, 페어링 오류가 발생한 것이었고 재연결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아마도 케이스를 쓸데없이 너무 자주 열고 닫은데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양쪽에서 소리가 나지 않고 한쪽 유닛에서만 연결되는 현상이었고, 블루투스 연결을 해제했다가 다시 연결하는 것만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더군요.

소니 wf 1000xm4 페어링 오류시 재연결 방법은 먼저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블루투스 등록을 해제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블루투스 설정에서 WF-1000XM4를 선택한 뒤에, 등록을 해제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그리고 여기서부터 핵심입니다. 케이스에 유선충전기를 연결하세요.

무선으로 하니까 안되더군요. 동봉되어있던 C타입 케이블이나, 다른 유선충전기를 체결하고 처음에 왼쪽 유닛만 케이스에 넣은채 일단 닫습니다.

그리고 충전 케이스 뚜껑을 20초 이내에 5번 연속으로 열고 닫으면, 케이스의 LED가 빨간색으로 깜빡거리게 됩니다. 이때 왼쪽 유닛의 페어링 재설정이 되는 것이고 완료되면 녹색 LED가 4번 깜빡이게 됩니다.

아제 반대로 왼쪽 유닛은 빼고, 오른쪽 유닛을 케이스에 넣고 케이스를 5번 열었다가 닫으면 양쪽 유닛 모두 페어링 초기화 및 재설정이 됩니다.

다행스럽게 고장은 아니었군요. 이제 양쪽 이어폰을 모두 빼내고 소니 wf 1000xm4 페어링을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페어링 초기화 후에 다시 연결은 Sony Headphones 앱으로 페어링했을 때 처럼 진행하면 됩니다.

이전에 출시된 모델들도 이런 현상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쓸데없이 케이스를 자주 열고 닫음으로 인해서 페어링이 꼬여서 문제가 생겼다고 판단됩니다.

Sony Headphones 앱을 실행해보면 기존에 등록되어있던 이어폰도 연결이 해제되어 있어서 다시 연결하면 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이어폰은 따로 전원 버튼이 없으므로 다음을 눌러서 새 헤드폰을 등록하는 화면까지 옵니다.

여기까지 오면 가까이 있는 소니 헤드폰 및 이어폰을 알아서 찾는데 아마도 등록이 안될겁니다.

이때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찾기를 해보면 WF-1000XM4가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라고 뜰텐데 이것부터 먼저 등록하고 다시 Sony headphones 앱으로 가보면 wf 1000xm4 이어폰이 등록가능한 상태가 되고 눌러서 등록을 터치하면 초기설정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플레이 서비스에도 다시 등록할 수 있게 되었군요. 저장을 누르고 추가적인 설정이 필요하면 해주면 되고, 필요없다면 바로 완료를 눌러도 됩니다.

혹시 잘 쓰던 소니 이어폰에서 한쪽만 연결되는 현상이 발견됐다면 이렇게 페어링 초기화를 통해서 재연결하면 양쪽에서 소리가 잘 나오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