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 드루이드 육성
템이 너무 안나와서 이제 슬슬 접으려다가, 포스팅이나 몇 개 더하려고 맨땅에서 드루이드 육성을 해보았습니다. 드루이드는 레거시 디아블로2 파괴의왕좌 확장팩이 나왔을 때 어쌔신과 함께 등장하였습니다.
드루이드는 원소, 소환, 변신 스킬을 사용하여 소서리스, 팔라딘, 네크로맨서를 적절히 섞은 듯한 느낌입니다. 그래도 변신 스킬은 드루이드만의 스킬이라서 매력적으로 보이겠지만 늑드루는 템이 없으면 힘들기 때문에 초반에는 엘리드루로 키우는 것이 빠릅니다.
그리고 드루이드가 팔라딘의 하위호환이라고 불려지긴한데, 직접 키워보니 나이트메어까지는 팔라딘보다 훨씬 빠른 성장이 가능했습니다. (헬부터는 다르지)
드루이드 스킬
엘리드루
디아블로2 레저렉션 드루이드 스킬은 균열을 사용하다가 허리케인으로 바꿔서 사용합니다.
보통 난이도
엘리드루는 초반부터 범위공격을 하기 때문에 빠른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엘리드루로 키우며 헬에서도 끝까지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처음에는 화염폭풍 (파이어스톰) 스킬로 진행하다가 균열 (피셔) 스킬로 바꿔서 퀘스트를 진행하면 노말 난이도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2 ~ 5 레벨 : 화염폭풍 (파이어스톰)
- 아카라 스킬 보너스 : 참나무 현자 (오크세이지)
- 6레벨 : 타오르는 바위 (몰튼보울더)
- 12레벨부터 : 균열 (피셔)
균열 (피셔)를 배우는 순간부터 몹들이 살살 녹기 때문에 아주 쉬운 진행이 가능했었습니다. 안다리엘 및 듀리엘도 피하면서 균열만 쓰면 됩니다.
대신 구더기굴과 비전의 성역에서는 길이 좁기 때문에 균열보다는 화염폭풍 및 타오르는 바위로 대체해서 진행합니다. 어차피 모두 시너지 스킬이라 데미지는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악몽 난이도
스킬초기화는 레벨30때 진행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그때 허리케인을 배우기 때문이에요. 잠시 보통 난이도로 넘어와서 아라카 능력치 초기화를 사용합니다.
- 참나무 현자 (오크세이지) : 1
- 허리케인 : M
- 회오리바람 (토네이도) : M
- 돌개바람 (트위스터) : M
- 회오리 갑옷 (사이클론 아머) : M
이제 렙업할 때마다 허리케인를 올려주면되고 회오리바람, 돌개바람, 회오리 갑옷은 지금 찍을 수 있는 수치만큼 올려주면 됩니다. 이들 스킬은 시너지 효과를 주기 때문에 스킬창 왼쪽에는 회오리바람, 오른쪽에는 허리케인을 고정시켜두고 진행하면 됩니다.
스킬은 이대로 지옥 난이도까지 쭉 진행하면 됩니다. 마나수급 때문에 태양의 덩굴을 찍기도 하는데, 용병에 통찰 룬워드를 사용하므로 굳이 안찍어도 상관없으나 올리고 싶으면 보너스 스킬포인트를 얻었을 때 올리면 됩니다.
룬워드
디아블로2 레저렉션 드루이드 룬워드 아이템은 소서리스가 사용했던 것을 그대로 재활용해서 쓰면 됩니다. 거의 첫 캐릭터는 원소술사로 시작하기 때문에 그때 만들어뒀던 룬워드템을 버리지않았다면 넘겨서 사용하도록 하고, 없으면 백작(카운테스)를 잡으며 필요한 룬 (티르, 에드, 탈, 랄) 을 구해줍니다.
- 잎새 : 티르 + 랄
- 잠행 : 탈 + 에드
보통 난이도에서 엘리드루 룬워드템은 잎새, 잠행 두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노멀에서는 화염원소 스킬만 사용하기 때문에 적합한 룬워드템이며, 잠행은 저렙 유니크템 보다 나으니까요. 액트2에와서 드로그난에게 2솟 스태프를, 파라에게서 2솟갑옷을 구해서 만들어주면 됩니다.
- 영혼 : 탈룬 + 주울룬 + 오르트룬 + 앰룬
- 각운 : 샤엘룬 +에드룬
- 전승 : 탈룬+에드룬
악몽 난이도에서도 마찬가지로 소서리스가 썼던 아이템을 그대로 재활용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영혼검과 각운방패를 착용하고 전승은 드루이드 전용 투구에 만들어주면 됩니다. 없으신 분들은 노멀카우방에서 크리스탈 소드를 구해와 라르주크 홈추가를 하면 4솟검이 됩니다. 방패는 액트2 드로그난, 투구는 파라한테서 구하면 됩니다.
맨땅에서 첫캐릭으로 키우신다면 룬이 없을테니 나이트메어 백작을 여러번 잡아서 해당 룬워드를 얻을 때 까지 반복합니다.
아이템은 그대로 쭉 사용하다가 지옥 난이도에 와서 4솟 모너크 방패에 영혼을 만들어서 방패를 교체해주면 됩니다. 이때 힘은 156을 필요로 합니다. 이렇게 하면 헬은 돌 수 있다는 정도일뿐 원활하지는 않으니 졸업템들이 나올 때까지만 사용하면 됩니다.
용병
드루이드 용병은 결국 액트2 용병을 쓰게 되는데, 일반 난이도에서는 수비용병을 사용하고 나이트메어에서 부터는 신성한 빙결 오라를 사용하는 용병으로 허리케인에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헬부터 액트5 바바리안 용병을 사용하는 조합도 있긴합니다만, 그걸 맨땅에서 키워서는 어렵다고 판단해서 굳이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용병 아이템은 마나 수급을 위해 통찰을 껴주고, 갑옷은 연기를 사용하다가 배반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드루이드를 키워보니 아무래도 팔라딘과 비교를 할 수 밖에 없네요. 해머딘이 멈춰서 해머리를 돌릴 때 엘리드루는 달리면서 허리케인을 쓰다보니 더 편했지만 결국 레지를 못맞추면 힘들긴 하더군요. 그래서 하위호환이라고 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