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필립스 휴싱크 (Hue Sync) PC 동기화 엔터테인먼트 영역 만들기

반응형

필립스 휴싱크 (Hye Sync)

필립스 휴 조명 (컬러) 시리즈는 휴브릿지가 있으면 PC에 연결해서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로 게임, 음악, TV 및 영화를 볼 때  화면에 맞춰서 RGB 컬러 영역을 동기화시켜서 방안의 분위기를 한 껏 괜찮게 꾸며줄 수 있을 것 같아서 필립스 라이트바, 라이트스트립의 조합으로 엔터테인먼트 영역을 설정하였습니다. 

TV에서 이렇게 할려면 싱크박스 장치가 필요한데, 컴퓨터에서는 없어도 됩니다. 대신 휴브릿지와 필립스 휴싱크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가능합니다. 

1 .엔터테인먼트 영역 설정

필립스휴 블루투스 모델들이 휴브릿지 없이 스마트폰으로 작동하긴 하지만, PC 휴싱크를 사용하려면 컬러RGB가 되는 컬러 엠비언스 시리즈와 휴브릿지 연동이 필요합니다.

먼저 필립스휴 어플 및 휴브릿지에 조명들을 등록해둔 상태에서 설정에 가보면 Entertainment 영역이 있습니다. 여기에 공간을 하나 추가해주고 용도는 TV나 영화시청 및 음악감상이 있는데 용도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는 조명 선택에서는 이미 설정해놓은 방이 있을텐데 거기에 등록된 것을 모두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저는 휴라이트바 및 라이트스트립을 활용해서 모니터 4면을 모두 활용하고 싶었습니다.

다음은 조명의 위치를 잡을 것인데, 각각의 조명을 하나씩 선택해서 위치와 높이를 실제 공간에 배치된 것과 비슷하게 맞춰서 조절했습니다. 위치나 높이를 바꿀 때 마다 컬러가 바뀌는 예시를 확인할 수 있어요. 필립스 휴 어플에서의 설정은 여기까지만 해두면 됩니다. 

2. 필립스 휴싱크 PC 다운로드

 

PC에 동기화 - 스마트 조명을 미디어에 동기화하기 | Philips Hue

Hue Sync 데스트톱 앱을 이용해 Hue 스마트 조명을 게임,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컴퓨터 콘텐츠에 동기화해 보세요.

www.philips-hue.com

이제 컴퓨터에서 PC용 Hue Sync 프로그램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싱크박스 역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데스크탑에서는 싱크박스가 필요없는 것입니다. PC 또는 Mac 앱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지금 사용하는 운영체제 Mac OS 또는 Windows 맞는 것으로 필립스 휴싱크 다운로드를 하면 HueSyncInstaller가 받아집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해보니 어려운 것 없이 Next만 클릭해서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초기설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조명을 준비하라면서 모든 설정 안내가 있지만 브리지 검색을 눌러서 휴브릿지 장치를 찾아줍니다. 이때 휴브릿지는 컴퓨터와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태면 인식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유선 LAN으로 연결된 Hue Bridge 장치를 찾았다고 나오는데, 연결을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안내에 나오는데로 연결하려는 Hue Bridge의 중앙에 위치한 버튼을 한 번 손으로 눌렀다가 떼줍니다.

잠시 기다리면 화면에서 엔터테인먼트 공간 1개 찾음이라고 나옵니다. 아까 어플에서 미리 설정하였던 TV area가 나옵니다. 이것을 선택하면 초기설정은 모두 완료됩니다.

혹시 이렇게 Hue Sync PC 프로그램에서 공간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온다면, Hue 앱에서 엔터테인먼트 공간이 없어서 그런 것이므로 어플에서 미리 (1번 과정) 설정하도록 합니다. 

3. 휴싱크 (Hue Sync) 사용법

기본적으로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등록된 필립스휴 조명들을 켜고 끄는 것은 가능한데, 각각 컨트롤 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연출장면

맨 먼저 보이는 화면은 연출 장면인데, 휴 어플에 있던 Hue 장면 갤러리 4개 (휴식, 독서, 집중, 활력)를 클릭하면 바로 변경할 수 있었고, 아래에 등록된 것은 휴싱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6개의 프리셋 장면연출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대신 화면에 반응하지않는 고정된 조명이며 조명의 갯수가 늘어나면 연출되는 분위기도 달라지게 됩니다.

게임

게임 탭에서는 말그대로 게임을 할 때 화면과 조명을 동기화시키는 것인데 은은하게, 일반, 높음, 극단 4가지의 반응을 선택할 수 있었는데 높음이 가장 적절했었습니다. 효과에 오디오 사용은 게임에서 나오는 소리에도 라이트가 반응하게 됩니다.

게임 조명에 반응이 없다면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게임설정에 보면 동기화하는 게임을 자동으로 이 목록에 추가를 활성화 해도 되고, 수동으로 게임추가를 눌러서 지금 실행중인 게임을 인식시키게 해도 상관없었습니다.

이렇게 모니터 오른쪽 및 아래의 컬러에 맞게 조명이 싱크되는 것이 엔터테인먼트 영역에서 각 조명의 위치를 적절히 잡아주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음악

음악은 노래를 들을 때 리듬에 맞춰서 RGB가 반응합니다. 극단은 너무 정신이 없었고 높음이 적당했었습니다. 컬러 조합은 팔레트에 미리 설정된 5가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니 귀로 듣는 것 뿐만 아니라 눈으로도 즐거운 음악감상이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비디오

비디오는 게임이랑 거의 비슷한데, 컴퓨터로 영화를 볼 때 적절한 조명입니다. 이것도 너무 빠르게 반응하면 박진감은 있지만 뭔가 집중이 안된다 싶으면 일반 정도로 내려주면 어느정도 괜찮았습니다.

필립스 휴싱크 PC 동기화로 컴퓨터를 사용할 때마다 방 분위기가 확 달라져 매번 새로운 기분입니다. 지금은 데스크셋업 마무리 느낌으로 하긴 했는데, 나중에는 TV 조명에 싱크박스를 달아서 이런 효과를 연출해보고싶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