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갤럭시워치4 전원끄기 및 켜기 재부팅 방법

반응형

갤럭시워치4 전원끄기 및 켜기 그리고 재부팅 방법

지금까지 갤럭시워치 시리즈를 사용하면서 내가 직접 전원을 끄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냥 배터리가 모두 소진돼서 혼자 전원이 나간 경우가 더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페어링 문제 때문에 재부팅이 필요했었는데 전원 끄는 법을 까먹는 바람에 여러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까 봐 정리하였습니다.

갤럭시워치4 전원끄기

갤럭시워치4 전원끄기 방법은 손가락으로 화면을 내리면 상단바가 나오는데 여기서 전원 아이콘을 눌러준 뒤에 전원 끄기를 선택해주면 갤럭시워치4가 종료됩니다. 간단하죠? 전작들은 물리키로도 가능했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홈버튼 길게 누르기가 빅스비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홈버튼 길게 누르기를 빅스비 호출 대신 전원 끄기 메뉴를 사용하려면 워치4 설정을 열어 유용한 기능에서 버튼 직접 설정까지 들어와서 바꿔주면 됩니다.

갤럭시워치4 전원켜기

이제 이 경우는 배터리가 소진되어서 충전한 뒤에 나중에 전원을 켜려고 했는데 켜는 버튼이 뭐였더라? 하고 기억이 잘 안 날 때가 종종 있습니다.

워치4 우측에는 물리 버튼이 2개가 있습니다. 위에 있는 것이 홈 버튼이며, 아래에 있는 것이 뒤로 가기 키인데 갤럭시워치4 전원켜기 방법은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면에 삼성 로고와 함께 전원이 켜집니다.

갤럭시워치4 재부팅

재부팅이 필요한 경우는 잘 없긴한데, 페어링이 문제가 있거나 아니면 장치가 먹통이라서 반응이 없을 때 재부팅을 해주기위해 필요합니다.

갤럭시워치4 재부팅 방법은 홈버튼과 뒤로가기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갤럭시워치4가 재부팅됩니다. 화면에 Rebooting 이라고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워치도 운영체제가 돌아가다보니 한번씩 재부팅을 해줘서 리프레시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전원을 잘 안끄게되더군요.

갤럭시워치4 전원끄기 및 켜기 그리고 재부팅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소모되지 않았다면 켜고 끄는데는 문제가 없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