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팀 해피머니 결제 방법 원인 모를 에러 뜨는 이유는

반응형

해피머니 상품권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의외로 많은 곳에서 사용가능한데, 그중에서도 이번에는 스팀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스팀 해피머니

예전에는 사용처가 많이 없어서 해피머니 보다는 도서문화상품권을 더 선호했었는데, 지금은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사용할 수 있더군요. 어찌됐든 해피머니 상품권을 해피캐시로 충전해두면 스팀에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 : 5천원 이상부터 가능

1. 해피캐시 충전

1.1 종이 (지류)

컴퓨터에서 진행하게 되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되는 귀찮은 과정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해피머니 앱을 설치해서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처음이라서 계정이 없다면 만들고나서 진행합니다. 그리고 충전수단 선택에서 해피머니 상품권 (종이로 된 것)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핀번호 /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1번과 2번이 있어서 한번에 2개만 입력할 수 있는 것 처럼 보이는데, 지류가 1장만 있다면 1에만 작성하면 되고 여러장이 있다면 상품권 추가 버튼을 터치해서 여러장을 한꺼번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류에서 금액 부분을 동전이나 플라스틱 같은 것으로 문질러주면 12자리 번호가 보이는데, 이것을 핀번호에 입력하면 되고, 그 밑에 작은 글씨로 발행일 또는 인증번호 8자리가 적혀있으니 그 숫자까지 입력하고 맨밑에 충전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피머니 상품권 5천원이 해피캐시로 충전되었습니다. 사실 이것을 어디다 쓸지 고민을 하다가 스팀에서 할인하는 게임을 구입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1.2 모바일 / 기프티콘

종이(지류)가 아닌, 모바일 기프티콘 또는 쿠폰으로 받은 문화상품권은 충전방법이 다릅니다. 이때는 메인화면에서 상품권교환소를 터치해서 받았던 교환권의 종류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아이넘버 모바일쿠폰으로 받은 것이 있었습니다. 바코드 아래 12자리 숫자를 어플에 교환권번호 입력에다가 -(하이픈)은 제외하고 입력해서 충전하면 됩니다.

그러면 충전 또는 교환 가능금액이 뜨길래, 바로 해피캐시로 충전으로 진행해봤습니다.

2. 스팀 지갑 잔액 추가

원인 모를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게임을 구매할 때 결제수단으로 해피머니를 선택할 수 있지만, 저처럼 해피캐시 잔액이 스팀에서 결제할 금액 보다 모자랄 경우 '원인 모를 에러' 가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모자란 금액은 다른 결제 수단은 선택이 되질 않고, 스팀 내 지갑에 있는 잔액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팀 지갑에 잔액 추가하기를 활용해서 부족한 부분은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하면 됩니다.

포스팅 초반에 주의할 것으로 최소 5천원 이상이라 언급한 이유는, 스팀 지갑의 최소 충전액이 5천원이기 때문입니다. 자금추가 버튼을 눌러서 결제수단을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선택하고, 계속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구매자 정보를 입력할 때는 일단 아이디만 입력합니다. 그리고 결제번호는 무엇을 입력하는 것이냐면 스마트폰의 해피머니 앱에 들어가보면 상단에 표시되어있으니 누르면 표시되는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제 게임을 살 때는 결제 수단에 평소 편하게 사용하는 수단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 Steam 지갑에 충전되어있던 금액이 알아서 인식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스팀에서 해피머니 상품권을 사용하려면 해피캐시 충전부터 진행합니다. 그런데, 해피캐시 금액이 게임 가격보다 많을 때는 상관없지만, 부족하다면 원인 모를 에러가 발생하기 때문에 스팀 지갑 충전을 해피머니 상품권으로 일부 충전해서 활용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