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실시간 포켓몬 위치 확인 - 포켓트랙 (PokeTrack)

반응형

연휴 기간 내내 포켓몬고에 빠져있습니다. 쉬는 날 하나라도 더 포스팅을 해야 될 텐데 포켓몬 고(go)에 대한 포스팅만 하고 있네요. 

포켓몬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은 게임 안에서 우측 하단 '포켓 스톱 근처에 있는 포켓몬'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만 좀 더 넓은 범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켓트랙 / 포케트랙 (PokeTrack)

포켓트랙 / 포케트랙
포켓트랙 / 포케트랙

포켓 트랙의 장점은 포켓 스탑, 체육관 그리고 포켓몬의 실시간 위치를 볼 수 있으며, 원하는 포켓몬만 필터링해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자신의 위치 기준으로 스캔합니다.) 더군다나 다른 앱처럼 이것저것 요구하는 것이 없어서 좋습니다. 예를 들면 망나뇽 위치 및 잠만보 위치를 알고 싶으면 Filter Pokemon에서 망나뇽 혹은 잠만보를 체크하면 됩니다. 

기본값으로 모든 포켓몬이 체크되어 있으니, 본인 판단하에 보고 싶은 포켓몬만 체크하면 됩니다.

포켓트랙 / 포케트랙
필터링 - 망나뇽
포켓트랙 / 포케트랙
필터링 - 잠만보

이렇게 하면 자신의 주변에 망나뇽과 잠만보가 어디서 출몰하는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포켓트랙 APK 최신버전 다운로드

포켓트랙은 플레이스토어에는 다운로드 받을 수 없고 APK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합니다.

https://sites.google.com/site/poketrackapps/

접속하셔서 Download now! 를 누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바로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는 것이 빠르고 간편합니다.

포켓트랙 / 포케트랙 사용방법

처음으로 해야 되는 것은 Settings - Manage Scanner - '+'를 누르셔서 API 계정을 만들어야 됩니다.

포켓트랙
+
포켓트랙 / 포케트랙
store fornt 사진을 모두 선택 후 Verify

'+'를 누르신 다음 I'm not a robot을 체크하시고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세요. 체크가 한번에 안되신다면 Continue부터 누르시고 체크하셔도 됩니다. 그 후 문제를 풀고 NEXT 혹은 VERIFY를 누르세요. (문제는 매번 다른 문제가 나옵니다) 그 다음 Continue를 누르면 계정이 추가가 됩니다. (여러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만, 1개도 충분합니다. 만약에 3개의 계정을 추가하면 3개의 스캐너가 작동됩니다)

그다음 아래 스크린샷 처럼 음영으로 Need to solve Captcha! 라는 문구가 떠 있습니다. SOLVE CAPTCHA를 터치하여 I'm not a robot을 체크합니다.

포켓트랙 / 포케트랙
Need to solve Captcha!
포켓트랙 / 포케트랙
I'm not a robot

그러면 아래 스크린샷 처럼 간단한 문제가 나옵니다. 아래 예시는 store front 이미지를 선택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문제는 매번 다릅니다) store front가 나와있는 사진을 모두 선택하여 VERIFY를 누릅니다.

포켓트랙 / 포케트랙
store fornt 사진을 모두 선택 후 Verify

VERIFY를 누르면 아래 연두색 음영에 Logged in이라고 되면 완료가 된 것입니다.

포켓트랙 / 포케트랙
Logged in

이 상태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자신의 위치 주변에 포켓몬이 실시간으로 검색됩니다.

No active scanners

 

포켓트랙
No active scanners

어떤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스캔이 잘 안된다 싶으면 No active scanners 상태일 겁니다. 주기적으로 로그인을 해야되는데 Settings - Manage Scanner - Solve Captcha에서 로봇이 아님을 증명합니다. 정확한 주기는 모르겠지만 Scanning with 1 scanner... 라는 문구가 없으면 한 번씩 확인하셔서 로그인을 주기적으로 해야됩니다. 

포켓트랙 / 포케트랙 (PokeTrack) Setting

포켓트랙 / 포케트랙
Setting

  • Alarm radius (meters) : 포켓몬 알람 범위 (미터)
  • Update interval (min) : 포켓몬 스캔 업데이트 주기 (분)
  • Scan radius (meters) : 실시간 스캔에 대한 범위 (미터)
  • Vibrate on alarm : 원하는 포켓몬이 스캔 범위에 발견되었을 시 스마트폰의 진동울림. (기본 설정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 Auto find Ditto : 메타몽 검색
  • Lure Party! : 포켓 스탑의 루어 사용 여부를 판단함.
  • Use real-time scanner : 포켓몬 실시간 스캐너 (기본 설정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영어이니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같은 앱은 아니지만 앱 마켓에서 PokeTracker for pokemon Go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라서 직접 스크린샷을 찍지 못하므로 이 포스팅에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포켓트래커 (PokeTracker)를 검색하시면 다른 블로그에서도 충분히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잡담이지만 현재 플레이스토어의 인기 순위에 있는 어떤 앱이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 별점 5개를 요구하질 않나, 페이스북 좋아요와 인증 및 공유를 유도합니다. 앱을 사용을 해보고 평가를 하게 해야지 그런 식으로 대놓고 별점을 구걸하는지 모르겠네요. 거기다가 많은 사람이 몰려서 인증해주는 데 며칠 걸리는 듯하니 괜히 그런 거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포켓트랙을 설치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