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트워크

ipTIME 펌웨어 복구 방법 아이피타임 공유기 업그레이드 실패 복구방법

반응형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도중 전원이 꺼지거나 기타 등등의 이유로 업그레이드에 실패하게 되면, 펌웨어 손상으로 공유기가 정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공유기 설정 화면에 접속할 수 없게 되어 수동으로 펌웨어를 복구시켜야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이피타임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패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펌웨어 복구 선행단계

1. 공유기 정상 동작 확인

  • 공유기의 CPU LED가 1초 간격으로 깜빡거리지 확인합니다. CPU LED가 1초 간격으로 깜빡거리면 정상 동작입니다.
  • CPU LED가 정상 동작하지 않는 경우 펌웨어 복구 도우미를 다운로드 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유기의 CPU LED가 정상 동작할 경우, 펌웨어 복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2. PC와 공유기 연결 제거

  • 원활한 복구를 위해 공유기의 WAN 포트 및 PC와 연결되지 않은 랜포트의 랜선을 모두 제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펌웨어 복구도우미 다운로드

ipTIME 공유기 펌웨어 복구 도우미 사용방법

iptime 펌웨어 복구 도우미

(1) 'ipTIME 펌웨어 복구 도우미'를 다운로드 후 실행 합니다.

다음

(2) 복구할 공유기와 연결된 유선 어댑터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델명선택

(3) 펌웨어 선택
- 도우미에 내장된 펌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복구할 공유기의 모델을 선택한 뒤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직접선택

- 미리받아놓은 펌웨어를 사용하는 경우, 우측의 '...'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선택창을 엽니다.

bin

해당 공유기의 펌웨어 파일(bin)을 선택 후 '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구시작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복구를 진행합니다.

펌웨어파일 전송

(4) 공유기에 펌웨어 파일을 전송합니다.

저장

(5) 공유기에 전송된 펌웨어 파일을 저장합니다.

성공

(6) 펌웨어 복구가 완료되면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아이피타임 공식 홈페이지에 설명이 잘되어 있어서 정리했습니다. 이상으로 ipTIME 아이피타임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실패시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017/02/16 - ipTIME 아이피타임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