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3DP NET 랜카드 못잡을때

반응형

보통의 경우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랜카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잡기 때문에 윈도우를 설치하면 바로 인터넷이 된다. 

그러나 가끔 랜카드 드라이버 충돌이나, 다른 이유로 랜 카드 드라이버를 잡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다른 컴퓨터를 사용하여 3DP NET을 다운해두면 해결할 수 있다. 

3DP NET 다운은 3DP Chip과는 다르게 인터넷이 안되는 상황에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설치된다. 그러니 갑자기 인터넷이 안된다면 다른 컴퓨터에서 3dp net을 다운로드해서 인터넷이 안되는 컴퓨터에 옮겨서 설치해야되는 상황이 생길 것이다. 

3DP NET 다운

3DP NET 다운

3DP NET 다운

3DP NET 다운은 공식홈페이지가 아닌 네이버자료실에서 간편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다운로드하는데 오래걸릴 수 있다. 네이버 로그인을 한 상태라면 더욱 빠르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3DP NET 설치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3DP NET이 설치될 경로를 묻는다. 기본 경로로 놔두고 OK를 클릭한다. 

3DP NET

3DP NET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3DP 넷이 실행된다.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에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온라인으로 구할 수 가 없으니 느낌표를 클릭하면 오프라인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된다. 

3DP NET 드라이버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가 시작되는데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제조사에 맞는 랜 카드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된다. 

3DP NET 드라이버

랜 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재시작하면 인터넷이 잘 작동될 것이다. 최신 버전이 아니더라도 인터넷이 안되는 문제해결부터 하는것이 급선무다. 

3DP NET

3DP NET은 3DP Chip과는 다르게 단축아이콘이 생성되지 않는다. 그래서 첫 설치 이후에 3dp 넷을 실행하려면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경로에서 직접 실행해주면 된다.

이상,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용 3DP NET 다운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