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갤럭시노트9 리뷰

반응형

이번에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을 구매하게 되면서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를 사은품으로 신청했다. 정확하게 말하면 5만원을 할인한 가격으로 구매를 하였다. 

개인적으로 지갑형 케이스를 좋아하지 않고, 갤럭시노트9 스마트폰과 기어S3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기기를 한번에 충전할 수 있는 삼성 듀오 무선충전기가 매력적으로 보였기 때문이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는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사은품이기도 했는데, 필자는 사전예약으로 구매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받지는 못하였고 현재 9월 ~ 11월에 노트9을 구매한 사람은 5만원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그래서 이 혜택을 받고 무선 충전 듀오를 구매하면 4만9천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삼성 멤버스 이벤트 몰에서)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9월 ~ 11월에 갤럭시노트9을 구매한 고객은 삼성멤버스 앱에 있는 이벤트 몰에서 삼성정품 악세사리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레더 월렛 커버는 선호하지 않아서, 무선 충전 듀오와 라이언 어피치 스마트 스탠드 둘 중에 하나를 고민하다가 결국 무선 충전 듀오를 구매하게 되었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는 박스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스마트폰 2개를 한번에 충전시키거나, 스마트폰과 기어 및 갤럭시워치를 함께 충전시킬 수 있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구성품

구성품은 듀오충전기, C타입 케이블, 전원 어댑터 그리고 간단 사용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다. 사용하는데 어려운점은 없지만, 반드시 동봉된 전원 어댑터만 사용해야된다. 

아무리 삼성 정품 스마트폰 충전기라도 전압이 맞지 않아 작동되지 않으니, 무선충전듀오에 동봉된 어댑터만 정상작동된다. 다른 멀티충전기도 호환되지 않는다. 

충전중 led

혹시나 하는 마음에 동봉된 어댑터가 아닌 다른 충전기를 사용해보니 이렇게 빨간 LED가 깜빡깜빡 거리면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디자인

한쪽은 스마트폰을 스탠드 형태로 세워서 충전이 가능한 거치대와 다른 한쪽은 스마트폰 및 기어 시리즈나 갤럭시워치를 눕혀서 충전할 수 있다. 양쪽 모두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한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디자인

갤럭시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를 하나의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로써 스마트폰 따로 워치 따로 충전 케이블이 필요했만, 이제 하나로 해결이 된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충전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충전

스마트폰은 양쪽 모두 다 충전할 수 있으며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한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충전

한 가지 간과한 것이 기어S3 스트랩을 메탈줄로 교체해서 사용중이었는데, 기본 스트랩처럼 분리되는 형식이 아니라서 위 스크린샷 처럼 충전기를 감싸는듯한 형태로 충전을 해야된다.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기어나 갤럭시워치를 메탈줄로 교체하지 않았다면 이런 형태로 정상적으로 충전이 가능했을 것이다. 

이상, 9월 ~ 11월 갤럭시노트9 구매 혜택으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삼성 무선충전기 듀오 제품에 노트9과 기어S3로 직접 충전을 해보았다. 

일단 멀티충전기의 포트하나를 더 확보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며 기어의 경우 메탈줄 때문에 충전기 본체가 긁힐 위험이 있어서 조금 불편했다. 

기본 스트랩을 사용한다면 상관없지만, 양쪽 모두 고속무선 충전을 지원하니 스탠드가 아닌 눕혀서 사용하는 쪽은 덱스모드 사용시 유용하게 사요할 수 있을 것 같다. 

2018/10/25 - [리뷰/IT 제품리뷰] - 갤럭시노트9 자급제폰 라벤더퍼플 구매후기

2018/05/03 - [리뷰/IT 제품리뷰] - 갤럭시 기어S3 프론티어 블루투스 지금사면 늦을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