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미8 라이트 스마트폰은 샤오미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미8의 보급형 버전이다. 스냅드래곤 660 AIE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6.26인치 노치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또한 AI 듀얼 카메라를 사용하여 구글 카메라를 통한 사진 촬영 만족도가 상당히 좋다.
샤오미 미8 스마트폰의 보급형은 미8라이트, 미8SE 두가지가 있다. 미8SE의 경우 스냅드래곤 710 프로세서를 사용했지만, 내수용으로만 출시되어 도전하는 것은 비추한다. 그런데 미8 라이트 스마트폰의 경우 글로벌 버전이 존재한다. 이번에 포스팅할 스마트폰은 샤오미 미8 라이트 글로벌 버전이다. 글로벌 버전이라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의 구글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다.
필자는 샤오미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부터 넥서스 스마트폰으로 MIUI 운영체제를 사용해본적이 있다. 상당히 오래된 이야기지만, 일부러 MIUI 운영체제를 사용하기 위해 루팅을 해서 사용할 정도였다. 오랜만에 다시 만난 MIUI 운영체제는 반가웠고, 막강한 테마는 여전했다.
카메라 좋은 미드레인지 스마트폰 샤오미 미8 라이트
샤오미 미8라이트
사실 포코폰의 등장으로 샤오미 미8 뿐만 아니라 미8 라이트까지 어중간하게 되어버렸다. 그래도 샤오미 미8 라이트 의 특징이라면 20만원대로 스냅드래곤 660 AIE 프로세서의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샤오미 미8 스마트폰의 파생 제품이 많아서 왜 출시했을까? 라는 의문이 많이 들었지만, 제품을 받고 보니 디자인 뿐만 아니라 내부UI까지 모두 예쁘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때까지 스마트폰을 보고 디자인이 예쁘다는 느낌을 받은적은 처음이었다.
- 디스플레이 : 6.26인치
- 해상도 : 2280X1080
- CPU : 스냅드래곤 660 AIE
- OS : MIUI10 (MIUI9으로 출시했으나 현재는 10으로 업그레이드됨)
- 메모리 : 6GB RAM + 64ROM / 6GB RAM +128ROM
- 카메라 : 후면 12MP + 5MP AI 듀얼 카메라, 전면 24MP SONY IMX576
- 배터리 용량 : 3350mAh (typ) / 3250mAh (min)
- 색상 : 블랙 / 블루
- 블루투스 : 5.0
3.5mm 오디오잭은 없으며, 이어폰을 사용하려면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C타입 이어폰을 사용해야된다. 샤오미 미8 라이트의 블루 색상은 정말 잘 뽑힌 것 같다. 단, 글라스바디가 지문이 많이 묻는 단점이 있지만, 케이스를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샤오미 미8 라이트의 후면 카메라는 이전에 리뷰했던 샤오미 미A2 처럼 살짝 카툭튀 디자인이며, 12MP + 5MP 화소의 AI 듀얼카메라를 사용한다. 같은 스냅드래곤 660을 사용하는 미A2와 비교하면,조금 낮은 화소다. 대신 전면카메라는 24MP SONY 플래그십 센서 IMX576을 사용하여 미A2보다 높다.
정말 오랜만에 사용해보는 MIUI 운영체제는 반가웠다. MIUI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샤오미가 커스텀한 운영체제다. 홈 런처에 어플서랍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아이폰 같은 디자인과 수많은 테마로 샤오미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내부 UI에 대한 만족도가 대부분 높다.
스냅드래곤 660 AIE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샤오미 미8 라이트를 긱벤치로 벤치마크를 측정해보니 위 스크린샷과 같은 점수가 나왔다. 이정도 퍼포먼스는 어림잡아 갤럭시7 ~ 갤럭시8 급으로 보면 된다.
필자가 이전에 샤오미 미A2를 선택한 이유는 순정 구글 안드로이드원 운영체제라서 최적화가 더욱 잘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샤오미 미8 라이트를 사용해보니 MIUI 운영체제도 최적화가 상당히 잘되어 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가격대비 좋은 카메라 성능 (특히 전면카메라)
카메라 성능 좋은 20~30만원대 스마트폰으로 봐야 될 것 같다. 샤오미 포코폰의 등장으로 미8이 어중간해져버린 까닭에 한 단계 낮춰서 더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미8라이트가 오히려 유리할 것이다.
※ 제품 지원받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