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샤오미 미밴드3 한글 미밴드2와 비교하여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샤오미 미밴드3 한글 사용후기와 미밴드2와 스펙 비교를 준비하였다. 

내수용 샤오미 미밴드3 한글 작업을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미밴드3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다. 이미 알려진 방법이지만, 미핏 3.4.6.8 버전을 사용하면 된다. 

아이폰 사용자가 미밴드3를 한글로 사용하려면 굉장히 번거롭다. 아이폰에서 미밴드3 페어링을 해제한 뒤, 안드로이드에서 페어링해서 미핏 3.4.6.8 버전 펌웨어를 올리고 다시 아이폰으로 페어링을 하면 된다고 해서 시도해보니 벽돌이 되거나, 한글 폰트가 해제되었다. 

결론은 아이폰 사용자가 미밴드3를 한글로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에서 미핏 3.4.6.8 버전으로 펌웨어 작업 후에, 다시 아이폰에 페어링 해야 되는데, 만약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아이폰을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한 뒤, 아이폰 초기화를 한번 수행한뒤 페어링 하면 미밴드3의 모든 기능이 작동된다. 

샤오미 미밴드3 한글

샤오미 미밴드3

샤오미 미밴드3

이번 샤오미 미밴드3는 미밴드2보다 전체적으로 개선되서 출시되었다. 특히나 조약돌 같은 귀여운 디자인덕에 미밴드2보다 구매욕구가 생겼다. 스마트밴드의 주 사용목적은 피트니스 트래킹과 간단한게 보조 알림으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많은 기능보다는 배터리가 오래가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미밴드3 vs 미밴드2

미밴드2 vs 미밴드3

미밴드2와 비교하여 미밴드3는 디스플레이스 스크린 및 해상도, 배터리 용량, 방수 등급이 증가하였다. 전체적으로 미밴드2보다 개선되었지만 사용시간은 미밴드2와 비슷했다. 

샤오미 미밴드3 한글

미밴드3 폰트

내수용 샤오미 미밴드3 한글 사용을 위해서는 앞에서 구글플레이 스토어 버전의 미핏은 설치하면 안되고, 미핏 3.4.6.8 APK 를 따로 설치하여 해결하면 된다. 이리저리 시도해본 결과 미밴드3 기기 펌웨어는 아무래도 상관없는 것 같고, 3.4.6.8 버전에 있는 폰트와 리소스만 적용시키면 미밴드3를 한글로 사용할 수 있었다. 

※ 만약 벽돌이 된다면 가젯브릿지로 초기펌웨어로 복구시키면 된다. 

미밴드3 한글

샤오미 미밴드3를 저렴하게 구매해서 사용하려면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내수용 미밴드3를 직구하여 사용하면 된다. 사실 스마트밴드로 문자 내용은 잘 안보게 되니, 스마트밴드는 트래킹이나 알림 용도로 사용하는것이 가장 적합하다. 애초에 미밴드1은 액정도 없다. 

미밴드2와 비교한다면 기능 차이는 거의 없으니, 조금 더 저렴한 미밴드2를 구매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단지 출시된지 오래된 기기라는 단점뿐이다.이때까지 샤오미 스마트워치 및 스마트밴드 리뷰해놓은 것이 많으므로 이번 포스팅은 간단하게 마치도록 하겠다. 

[모바일] - 미밴드 카톡 알림 및 각종 설정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