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토프레 리얼포스 키캡 교체후기

반응형

토프레 리얼포스 키캡 교체

기계식키보드가 게이밍키보드로 부상하여 인기를 얻으면서, 자연스럽게 키캡놀이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특히나 PBT 키캡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런 것 같네요. 

그리고 무접점키보드도 마찬가지로 키캡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고수분들이라면 알아서 잘 직구하셔서 사용하실텐데요, 저는 이번에 레오폴드 FC660C 토프레 무접점키보드를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슬슬 키캡놀이가 하고싶어졌습니다. 

레오폴드 fc660c 무접점키보드는 리얼포스 및 해피해킹에서 사용하는 토프레 스위치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토프레 스위치에서 사용하는 토프레 키캡과 호환이 가능하죠. 

아직은 기계식키보드의 키캡보다는 단가가 비싸기도 하고 종류도 많이 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나만의 키보드를 꾸미기위해 주로 직구를 통해서 키캡을 변경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레오폴드사에서 판매한 Rrealforce R2&R2TL 호환 컬러 포인트 키캡 세트를 구매하여 교체후기를 남겨봅니다. 

토프레 리얼포스 키캡

제가 구매한 레오폴드 fc660c 무접점키보드는 리얼포스R2 무접점키보드의 키캡과 같은 색상입니다. 보통 투톤으로 키캡컬러가 들어가는데요, 여기에 다른색의 키캡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줘봤습니다. 

Realforce R2&R2TL 호환 Color 포인트 키캡 Set

이번에 구매한 리얼포스R2 및 리얼포스R2TL 호환 키캡 세트는 레드컬러로 구매하였습니다. 기존에 사용중인 fc660c의 컬러때문에 포인트를 주려면 레드컬러가 적절할 것 같았습니다. 

지금 판매되는 키캡 세트는 블루, 그린, 레드 3가지 색상으로 판매중입니다. 재질은 PBT이며, 기본으로 적용된 키캡과 같은 염료승화인쇄 방식을 사용한 키캡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질감이 없겟죠? 

그리고 플라스틱으로 된 키캡리무버는 하우징 및 키캡을 긁을 위험이있고 불편하여, 스틸와이어 키캡리무버도 함께 구매를 하였습니다. 

레드컬러 키캡
Realforce R2&R2TL 호환 Color 포인트 키캡 Set 레드 컬러

키캡 구성품은 ESC, WASD, 방향키, 쉬프트, 컨트롤2, 알트2, 엔터, 캡스락, 교체용 컨트롤 쉬프트 키캡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PBT

딱 봐도 PBT 키캡 특유의 질감이 보이시죠? 키캡의 두께는 1.4mm ~ 1.5mm 입니다. 요 ESC 키캡 하나에 4000원이나 한다는 사실...

키캡사출

사출흔적은 불량이 아니라고 합니다. PBT 키캡 특성상 잔연물이 남을 수 도 있구요.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염료승화 방식의 키캡은 LED가 투과되지 않습니다. 

키캡교체

키캡 교체는 손으로 하지 마시고 이렇게 키캡 리무버를 사용하여 키보드에 있던 키캡을 제거하고 새로운 키캡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ESC키만 교체했는데도 뭔가 달라보입니다. 

키캡놀이

키캡은 리얼포스 1세대와도 호환이 가능하지만, 최하단열의 일부 키캡은 규격이 달라 호환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이 키캡 세트를 레오폴드에서 구매하였는데요, 확실히 기계식 키보드의 키캡보다는 비싼 것 같네요. 혹시나 토프레 스위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토프레 키캡, 리얼포스 키캡, 해피해킹 키캡 등으로 검색하시면 키캡을 찾을 수 있어요. 

알리에는 더 다양한 종류의 키캡을 판매중이네요. 

FC660C 키캡교체

저는 딱  이정도만 교체하는 게 보기 좋은 것 같네요. WASD 키캡의 알파벳 인쇄가 조금 크게 되어서 조금 튀긴 하네요. 

키캡을 교체하지 않아도 될만한 컬러로 키보드를 구매하긴 했는데요, 결국 시간이 지나고 보니 키캡을 교체하고 싶다는 생각을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리뷰/사용후기] - 레오폴드 FC660C 저소음 무접점키보드 리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