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알마인드 생각을 시각화하기!

반응형

이스트소프트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알마인드의 라이센스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존의 알마인드는 lite 및 Pro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 1.90 업데이트로 공개용, 기업용 라이센스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 사용자는 기존의 유료 제품이었던 Pro 버전을 공개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기업은 라이선스 구매가 필요하구요.

알마인드의 확장자는 .emm 입니다. 호환이 걱정되실거라 생각되지만, 다른 마인드맵 프로그램 MindManager, Freemind, Xmind 파일도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마인드맵이 무엇인지는 아시죠? 마인드맵은 생각을 효율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창의력 및 업무 효율성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되죠. A4용지에 손으로 끄적끄적 적는것 보다 컴퓨터로 작성하는게 더 쉽겠죠?

생각과 계획을 시각화 하는 것이 가장 먼저

알마인드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독창적인 인터페이스 Drawing Interace, 작업 정보 설정, 토픽 추가 설명 기능, 다른 파일형식과 호환이 특징입니다.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알마인드

이전에 Lite 버전은 홈페이지에서 보이지 않았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알마인드는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알마인드 다운로드

알툴즈

알툴즈 메인화면에 알마인드 아이콘이 바로 보이네요. 클릭하면 바로 알마인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설치

알마인드를 설치해봅시다. 이스트소프트 제품들은 설치할 때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알툴바는 설치를 원하실 경우만 체크하시고 필요없으면 체크를 해제하고 설치시작을 클릭합니다. 설치 방법에서는 원하시는 것만 체크하시고 마찬가지로 필요없으신분들은 체크해제하고 빠른설치를 클릭합니다. 

emm

알마인드를 실행해보니, 알마인드 소개가 마인드맵으로 뜨네요. 사용법은 쉬운편이니 UI를 살펴보시면서 하나씩 파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90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해보니, 앞서 말한 것 처럼 1.90버전 부터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형식으로 저장

다른 형식으로 저장

알마인드의 확장자가 emm 이라서 알마인드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사용자는 알마인드로 제작된 마인드맵을 열어볼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사람에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다른 형식으로 저장이 필요합니다. PDF, HWP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그림파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다른 마인드맵 프로그램 파일 열기

다른 형식 파일 가져오기

알마인드에서 불러올 수 있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MindManager, Freemind, XMind 파일입니다. 이것들도 유명한 마인드맵 프로그램이죠. 

한동안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자연스럽게 멀어졌던 프로그램인데,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디어 회의나 생각정리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