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인스타 차단해제 방법!

반응형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과 다르게 친구추가를 하는 방식이 아닌, 트위터 처럼 팔로우 하는 방식이라서 내가 올린 게시물은 전체공개가 기본이죠. 물론 팔로우한 사람만 보게 변경할 수 있지만, 내가 모르는 사람이 팔로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가끔 인스타에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부계정까지 사용해서 적당히를 모르는 사람들이 몇몇 있네요. 

소통을 거부하고 싶은 사람은 그 계정을 차단을 시키면됩니다. 그러면 내 계정이 그사람에게는 아예 뜨지 않거나 게시물을 못보는 상태가되죠. 그리고 좋아요 누른 것도 모두 사라지게 되어있습니다. 

인스타 차단방법은 쉬우니 간략하게만 정리하고, 이번에는 인스타 차단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차단하기는 쉬운데, 가끔 이런저런 이유로 차단을 풀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차단해제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인스타 차단해제

인스타 차단해제

먼저 다른사람 인스타그램 차단하는 방법부터 알려드릴게요. 댓글을 삭제했더니 부계정으로까지 들어와서 도배를 하시던분이 계셔서 차단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차단

차단하고 싶은 사람 계정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 점세게 매뉴를 터치한 뒤, 차단하기를 선택하면 쉽게 차단할 수 있습니다. 

차단을 하면 상대방에게 차단당했다는 알림은 가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러나, 괜히 차단당하면 어떻게 되는지 테스트한다고 친구끼리 차단하지는 마세요. 왜냐하면 이때까지의 좋아요 기록이 날라가거든요. 

설정

이제 인스타그램 차단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겠습다. 내 프로필로 들어오셔서 오른쪽 상단 메뉴 아이콘을 터치하면 메뉴가 열립니다. 그러면 설정에 들어갑니다. 

공개범위

설정에서 공개범위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차단된 계정을 터치합다. 여기에 내가 차단한 모든 사용자들이 추가되어있거든요. 

차단된 계정

차단한 사람은 여기에 한번에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계정아이디를 검색하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차단한계정 목록에서 차단을 풀고싶은 계정을 선택합시다. 

차단 해제

그러면 그사람의 인스타그램으로 바로 들어올 수 있네요. 차단된 사용자이기 때문에 중간에 팔로우 버튼이 아닌 차단 해제 라는 파란색 단추가 있습니다. 차단해제를 터치해봅시다. 

확인

그러면 차단을 해제하겠냐는 알림이 뜹니다. 차단을 풀게되면 상대방은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게시물을 보고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차단 해제를 터치한 뒤 확인을 터치하면 차단이 해제됩니다.

그리고 차단을 해제한 사실을 상대방이 알 수 없습니다. 

여기까지 하면 인스타 차단해제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차단만 해제된 것이므로, 팔로우는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는 사람을 차단하고 해제할 경우 알림은 가지 않지만, 차단을 풀고 다시 팔로우 해야되므로, 이점은 유의하셔야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