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desktop cal 바탕화면 달력

반응형

삼성 캘린더 및 구글 캘린더 같이 스마트폰 위젯 처럼 컴퓨터 바탕화면에서도 달력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면 편리하겠죠? 

그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desktop cal 이라는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인데요, 일정이 많은 사무직이라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단점이라면 컴퓨터에 설치된 desktop cal 프로그램과 모바일용 desktop cal 앱이 서로 동기화는 되지만, 구글 계정과 동기화 되지않기 때문에 제 기준에서는 무쓸모네요. 차라리 이럴빠엔 윈도우10 일정 앱이 마이크로소프트 및 구글 계정과 연동되기 때문에 그걸 사용하는게 더 유용할 것 같네요. 

하지만,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한 사용법을 정리해드릴게요. 

desktop cal

Desktop Cal 다운로드

아래 DesktopCal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어색한 한글번역과 함께 바탕화면 달력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즉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PC용 설치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참고로 모바일용 DesktopCal 앱은 플레이스토어에 등록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QR코드를 사용하여 따로 apk 파일을 받으셔야 됩니다. 

desktop cal 다운로드

참고로 네이버자료실에도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선스는 개인 및 회사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네요.

바탕화면 달력 설치

바탕화면 달력 설치파일을 실행합시다. 설치는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행하면 간단한 사용방법이 소개됩니다.

바탕화면 위젯

바탕화면에 달력 위젯이 설치되었습니다. 빈칸에 더블클릭하여 내용을 넣거나 수정할 수 있어요. 

바탕화면 위젯 내용 수정

이렇게 날짜칸을 더블클릭하여 텍스트를 넣으시면 됩니다. 

Todo

다른 Todo 앱처럼 완료한 일은 줄을 그을 수 있고, 번호를 나열하거나, 글목록 기호를 붙이는 것도 가능해서 일정관리하기가 편리합니다.

설정

달력을 세부조정하시려면 설정에서 달력 탭에 보면 주번호 등을 표시하거나 끄는 것도 가능합니다. 

모바일 desktop cal

모바일 버전은 위에서 언급했듯이, 공식홈페이지에서 apk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일정 동기화를 위해서는 DesktopCal 계정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구글계정 및 구글캘린더 동기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윈도우10 일정 앱을 사용하여 동기화하는 방법을 알고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윈도우10] - 윈도우10 달력 구글캘린더 연동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