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골라서 쓰기

반응형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어떻게 가입하는걸까요? 이제 무제한으로 다양하게 사용해봅시다. 카카오에서도 다른 플랫폼 처럼 구독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바로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와 톡서랍 플러스를 먼저 출시했습니다.

그동안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초코를 통해서 대략 2000원 이상의 금액으로 개별 구매했어야 됐지만, 월3900원의 가격으로 현재 제공하고있는 카톡 이모티콘을 거의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기능을 더해서 카톡으로 대화하다가 지금 대화에 필요한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선정해주며, 랜덤 이모티콘, 상황과 감정에 맞는 이모티콘을 선별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알아서 제시해준다면 안그래도 너무많은 종류의 이모티콘이 많은데 그중에서 뭘 사용할지 고민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이모티콘이라는 것이 감정표현의 수단이므로 더 다양한 캐럭터들을 활용한다면 더 풍분한 표현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PC카톡에서도 이모티콘 플러스 멤버십을 그대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톡 이모니콘 플러스 한달무료 사용법부터 소개하고 이어서 숨겨진 기능들을 활용해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가입방법

모바일 카카오톡 앱에서 가입하면 되겠지 싶었는데 한참을 찾아도 가입하는 곳이 보이지 않더군요. 어떻게 가입하는거야? 결국 찾았는데 카카오톡 앱에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따로 my구독 페이지에서 하는 것이더군요.

무제한으로 다양하게

PC 또는 모바일에서 마이카카오 My 구독 (kakao.com)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현재는 구독이 가능한 것이 이모티콘 플러스와 톡서랍 플러스 2가지인데, 다른 구독서비스는 따로 포스팅할 예정이며 먼저 이모티콘 플러스 부터 사용해보겠습니다.

한달 무제한 즐기기 버튼 또는 이모티콘 플러스를 선택합니다. 요금은 월 3,900원이며 첫달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을 자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이정도면 괜찮은 가격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구독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무제한 사용, 자동, 랜덤 이모티콘, 상황, 감정별 이모티콘 정리가 되어있다고 설명이 나오는데 맨 밑으로 스크롤해서 이모티콘 플러스 체험하기를 터치합니다.

가입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타 서비스 보다 간편한 것 같네요. 오늘 결제하면 0원이고 한달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 결제 예정일이 언제인지 명시되어 있습니다. 동의하기를 체크하고 구독하기를 누르세요.

결제수단은 카카오페이 등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편한 것을 선택해서 진행하세요. 만약 결제수단이 등록되어 있지않으면 등록해야됩니다.

저는 카카오페이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는편이 더 편할 것 같으니까요. PC에서 진행해도 모바일에서 결제수단을 등록해야됩니다. 참고로 카카오구독 서비스는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이 불가능하며 페이머니로 결제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사용법

상황마다 센스있게

이제 카카오톡에서 평소처럼 이모티콘을 사용해봅시다. 그러면 이모티콘 플러스의 대략적인 사용법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카톡에서는 어렵지 않게 활용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새롭게 생긴 아이콘을 플러스탭이라고 부르나봅니다. 플러스탭에서 상황별 이모티콘을 확인해서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PC에서도

혹시나 해서 확인해보았는데 카카오톡 PC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처럼 이모티콘 아이콘을 누르면 플러스 탭에서 상황과 감정에 맞는 단어별로 분류되어있으며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상황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화에서 특정 단어에 맞는 창이 올라와서 대화에 맞는 이모티콘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안녕?이라는 단어에 인사하는 이모티콘이 제안됩니다. 여기서 끝에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더 많은 이모티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의 이모티콘 따라하기 기능이 생겼습니다. 친구가 보낸 이모티콘을 우클릭하여 (모바일에서는 길게 탭) 이모티콘 따라하기를 선택하면 똑같은 감정표현 세트를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이 기능이 제대로 지원하지 않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판매되지 않는 이모티콘을 따라하면 해당 기능이 작동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판매하던 것들도 수시로 사라지고 새롭게 생기므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은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변경된다고 합니다. 일부는 제작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의 고지없이 중단되거나 제한될 수 있으므로 모든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는 친구에게는 이모티콘 선물을 안해도 될 것 같네요. 카카오의 구독서비스는 점차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