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Review

폴드2 아라미드 케이스 전면커버 이걸로

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기종이든 얇은 케이스를 선호합니다. 물론 보호에는 취약할 수 있지만, 들고다니기가 편하잖아요? 그래서 갤럭시폴드2 삼성 정품 아라미드 스캔드 케이스를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삼성 아라미드 스탠드 케이스는 아쉽게도 전면커버 케이스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올갈이를 하게 되면서 전면케이스를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본 것인데요.

아라미드 스탠드 케이스는 마음에 드는데 전면케이스의 부재로 아쉬웠던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갤럭시Z폴드2 카본 케이스 리뷰

소재는 아라미드 카본이며 정품 아라미드 케이스와 같은 색상입니다. 아무래도 폴드2 디바이스 무게 자체가 무겁고 두껍기 때문에 케이스도 얇고 가벼운게 좋지않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전면액정을 터치할 때 방해가 없어야 되는것도 중요하지요.

그래서 알리에서 업어온 Z폴드2 카본피버 케이스입니다. 사실 아라미드 케이스와 조합해서 쓸거라서 전면커버만 있으면되지만 후면케이스 비교도 할겸해서 세트로 함께 주문했습니다.

이 케이스는 아라미드 스탠드 케이스와는 다르게 후면에 스탠드가 없습니다. 그리고 카본 패턴 무늬가 살짝 다르다는 것 빼고는 차이점도 거의 없습니다.

Z폴드2 전면케이스의 경우 대부분 이런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사용중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서인데, 전면에 테이프가 없는 케이스의 경우 흔들흔들 거리고 고정이 안되서 별로였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테이프로 부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전면커버를 장착할 때는 3m 양면테이프를 이렇게 살짝 뜯은 뒤 폰과 체결하면되는데, 접착면까지 함께 떼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면 됩니다.

크기나 사이즈에는 큰 차이가 없지만, 패턴 무늬의 굵기에서 차이가 있고 스탠드가 없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카툭튀 보호부위도 각지지 않고 둥글게 처리되었습니다.

가까이서 보면 패턴이 다른것이 차이가 나지만 멀리서 보면 이질적이지도 않습니다. 어차피 전면커버 때문에 구한거라 신경쓰지 않기로했습니다.

케이스를 폴드2에 장착해보니 전면케이스의 패턴과 후면 케이스의 패턴크기가 조금 달라도 그렇게 어색하진 않네요.

왼쪽이 같은 세트로 사용할 경우이고, 오른쪽이 아라미드 스탠드 케이스와 조합한 것입니다.

한가지 흠이라면 전면커버 모서리 부분이 살짝 떠있어서 먼지가 유입될 수 있다는 것? 이것말고는 큰 단점을 못찾았습니다.

초창기에는 폴리머 케이스와 조합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봤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그러실 필요가 없을 듯 합니다. 이조합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굳이 세트로 살필요는 없고, 전면만 따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라미드 소재와 얇은 케이스를 선호하시는 분들은 마음에 들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