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 pc 플레이는 배틀넷 공식 런처로

반응형

디아블로 이모탈 PC

모바일 RGB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을 PC버전으로 플레이하려면 별도의 앱플레이어 없이 블리자드 공식 런처 배틀넷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천사와 악마 사이의 영원한 분쟁이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모바일로 찾아옵니다. iPhone, iPad 및 Android에서 만나보십시오.

diabloimmortal.blizzard.com

휴대성이라는 메리트를 버리고 모바일 게임을 굳이 컴퓨터로 하려는 것일까? 라는 의문도 있겠지만, 더 넓은 화면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디아블로 이모탈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 원활해진다는 것입니다. 무엇보다 모바일에서 컨트롤 하는 것 보다 수월하며 캐릭터 정보나 각종 데이터 관리가 용이해지는데, 개인 취향의 영역이므로 각자가 판단할 일이긴 합니다.

아무래도 다른 앱플레이어들은 가상화로 돌리기 때문에 PC의 자원을 불필요하게 소모한다는 개인적인 판단으로 배틀넷 공식 런처가 아직 베타 버전이지만, 플레이하는데는 지장이 없기 때문에 소개합니다.

블리자드 배틀넷 런처는 스타크래프트 뿐만 아니라 블리자드의 PC 게임을 한 번이라도 해봤으면 이미 설치가 되어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설치가 되어있지 않다면 디아블로 이모탈 공식 페이지에 접속해서 지금 플레이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배틀넷 런처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실행해서 로그인해줍니다. 그리고 상단에서 디아블로 이모탈 아이콘을 클릭한 뒤,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유공간은 24GB 이상 필요하므로 설치 위치는 용량이 남는 드라이브로 바꿔서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한가지 의문이 드는 것은 기본 언어가 영어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상관하지말고 그냥 계속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English로 되어있어도 한글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잘 실행이 되는군요. 디아블로 이모탈이 오픈 베타가 아니라 PC버전이 오픈 베타라는 것인데, 컨트롤러도 지원하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기 때문에 상관없이 플레이하면 될 듯 합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창모드

PC버전이면 당연히 창모드가 되겠지? 라는 생각을 했지만 ALT+Enter 뿐만 아니라 F11 단축키도 먹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설정을 살펴보니 어디에 있는지 한참헤매다가 찾았습니다. 화면 탭을 누르면 화면 색감이 뜨는데 여기서 아래로 내려보니 창모드가 있었습니다.

창 화면 오른쪽의 드롭다운 메뉴에 전체 화면으로 되어있는데, 이것을 창모드로 변경해줍니다. 그런데 혹시 창모드로 바꿔도 다시 전체화면으로 돌아간다면? 

저도 그래서 당황스러웠지만 전체 화면 (창모드)를 선택한 뒤에, 디아블로 이모탈 화면 모서리를 마우스로 직접 끌어서 크기 조절을 해보니 화면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었습니다.

PC에 XBOX 컨트롤러를 인시켜보니 디아블로 이모탈 pc에서도 감지를 해서 게임패드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중에서 더 편한걸로 잡고 하시면 될 듯 합니다. 권장사양이 i5에 GTX770 및 RX470 수준입니다. 모바일 게임 정도의 그래픽이므로 프레임 제한을 풀고 최대로 올려도 무난하게 돌아갔습니다. 

반응형